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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티움/뷰티연구소033] '듀프' 화장품

샤넬의 경쟁자는 다이소? Z세대가 열광하는 '듀프' 화장품

by 마케티움 소선중

'플렉스'의 시대는 가고, '듀프'의 시대가 왔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Z세대를 중심으로

고가 브랜드의 특징을 차용한 '가성비' 제품,

일명 '듀프(Dup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단순히 저렴한 제품을 넘어, SNS를 통해

좋은 듀프 아이템을 찾아내는 과정을 '놀이'처럼

즐기고 공유하는 것이 Z세대의 새로운 문화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열풍 속에서 다이소, 올리브영 등 유통 채널은

'듀프 뷰티'의 성지로 부상했으며,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뷰티 대기업들도

시장에 뛰어들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Z세대의 새로운 소비 문화로 자리 잡은 '듀프' 트렌드에

대해 마케티움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


https://blog.naver.com/marketium/224039234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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