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하는 일 중 하나가 바로 한 해의 목표를 세우는 일인데요.
여러분은 2023년 목표 세우셨나요?
최근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돌아본 2022년 연말결산 기자간담회'를 통해 2022를 주도한 트렌드를 발표했는데요, 2022년을 주도한 트렌드로 ‘갓생(God+生)’이라 불리는 자기 계발 문화를 꼽았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작년 팔로워 수가 많았던 국내 해시태그로 ‘#공스타그램’ 같은 공부와 관련된 해시태그가 차지하였고, ‘#오운완(오늘의운동완료)’와 같은 운동 관련 해시태그가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고 해요. 2023년에도 새해를 맞아 인생의 방향성을 정하고, '갓생'을 살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2023년이 되자마자 포털사이트의 '갓생' 키워드 검색량이 증가하였고 갓생 관련 용품들의 매출도 급증(*기사:"새해 맞아 학습서, 다이어리 등 '갓생'용품매출↑)했다는 게 이를 입증하죠.
'GOD'이라고 하니 왠지 엄청난 목표를 세워야 할 것 같지만 사실 꼭 크고 거창한 목표를 세울 필요는 없습니다. 갓생의 핵심은 아주 작은 것일지라도 확실한 변화를 성취하기 위해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는 데에 있으니까요. 그럼에도 아직 새해 목표를 찾지 못하였거나, 갓생 살기 계획을 세우기 어려우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께 실제 갓생러들이 실천하고 있는 유형들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갓생 실천 방법 2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기상 후, 취침 전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하루에 30분 정도 운동하는 데에 시간을 투자하면서 자기 관리를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헬스장이나 공원 등 야외에서 운동을 하지 못한다면 홈트레이닝도 좋습니다.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와 함께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실천하기
취업을 위해, 이직을 위해, 노후 준비를 위해, 자기 발전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해보시길 바랍니다. 실제 새해가 되고 온라인 교육 분야 거래액이 1662% 증가하기도 했다는데요.(*관련기사) 목표 달성 결과가 확실히 보이는 만큼 성취감도 엄청날 겁니다.
▶ 억대 연봉으로 가는 길, 빅데이터 분석기사 자격증 취득하기
▶ 대기업 개발을 도맡아 온 현직 개발자와 함께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하기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갓생은 스스로의 현실에 집중하면서 본인이 세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생산적이고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목표는 거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교적 쉽게 도전하고, 성취할 수 있는 목표라도 충분합니다. 목표한 바를 위해 실천하면서 잘 살고 있다는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여러분도 올해 도전해 볼 수 있는 목표를 하나씩 정리해보면서 갓생을 위한 한 걸음 가볍게 떼 보는 건 어떨까요? 크고 어려운 성공도 좋지만 매일의 삶에서 이루기 쉬운 작은 목표부터 세워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 해를 마무리할 때 "나 올 한 해 정말 열심히 살았다!"하고 외쳐보시길 바랍니다:)
2023년에도 파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