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Jun 12. 2024

신경치료 3회 차 완료 오늘 마주친 풍경들

오늘은 치과에 신경치료 3회 차 받으러 가는 날

아침에 음양탕에 비타민b 한 알 챙겨 먹기

치과 진료 가기 전에 이것저것 밀린 집안일

하다 보니 또 시간이 후딱 지나가 버렸다

이번주 월요일에 예약 했다가  가고

다시 화요일에 진료 예약해 놓았었는데

어제는 또 어쩌다 보니 약속시간에 진료받으러

못 가고 오늘 날짜로 다시 어제  예약을 했다

깜박깜박 잘 잊어먹어서 내가 몇 시에 영양제 먹었는지 오늘 챙겨먹었는지 기억하려고 사진으로라도  기록!

시계를 보니 어느새 시간이 예약시간이 다 되어간다 아유 모르겠다 일단은 나가자며

텀블러에 미지근하게 뜨거운 물 찬물 반반 맞춰서

마실 물을 챙기고 운동화를 급하게 신고

집을 나섰다


오전 11시 25분 30분쯤에 나왔다

이런 예약시간이 11시 30분인데 흠이 지각이다

얼른 1분이라도 빠르게 걸으며 부지런히 걸어갔다



낮에 기온이 점점 더워지기 시작했다

그래도 너무나 감사한 나무그늘 시원함이 느껴진다


부지런히 걷다가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키 큰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방긋방긋 반겨주고

있는 눈부신 하늘에 감사했다



드디어 치과 치료 완료

오늘도 치과 치료받기 전부터 덜덜덜 떨었다 너무 떨렸다


원장선생님 배우 유연석 님 닮으신 것 같아요 어제 티브이(틈만 나면)
보면서 치과 원장선생님과
많이 닮으셨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하하



치과원장선생님:
네에 아유 그런 말씀하시면 큰일날소리세요 저 안 닮았어요 하하하
저희 직원들이 밥 먹다가 체할 수 있어요
하하하




별빛꿈맘:
하하하 진짜요 정말 많이 닮으신 것
같아요




나는 뜬금 치과원장선생님께 배우 유연석 님을

많이 닮으셨다고 말씀드렸다

그런데 정말 치과원장선생님이 배우 유연석 님을

많이 닮으셨다 아이들 치과 진료 보러 다니면서도

늘 너무 훈남이시고 멋지셔서 늘 배우 누구를 닮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다~^^히히





마취주사 놓을 거예요 조금 따끔할 수 있어요 라며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간호사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치과 원장선생님께서 마취주사를 놓아주시는데 처음에는 아프지 않다가 두 번째 놓아주시는 마취 주사가 조금 뻐근? 함이 느껴졌다 그래도 아프지는 않았다 나는 마음속으로 주문을 외웠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할 수 있어 괜찮아 오늘도 나오길 잘했어


치과 원장선생님이 신경치료받을 곳에 마취 주사를 놓아주시고 마취가 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또 너무너무 떨렸다 하아 난 왜 이렇게 겁이 많은 건지 모르겠다 정말 우리 집 아이들도 씩씩하게 치과 치료 잘 받는데 말이다



조금 더 기다리고 드디어 치과 원장선생님이 나의 치아 신경치료를 해주셨다



마음속으로 계속 주문을 외웠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는 할 수 있다 아이캔두잇 아이캔두잇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치과원장선생님 감사합니다 간호사선생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게 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계속 주문을 외웠다


네 고생하셨습니다 오늘 신경치료는
다 끝났습니다 이제 다음 주에 충치 있는 곳 치료하시면 되세요 충치가 치아 뿌리 깊숙이 있어서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여유 있게 오시면 되실 것 같아요

나의 왼쪽 윗니 작은 어금니 뿌리 쪽 신경치료

3회 차 오늘까지 모두 잘 치료를 받았다

이제 다음 주에 이곳 치아 뿌리 부분 충치 치료받고

치아 본뜨는 작업이 들어갈 거라고 하셨다

감사인사를  몇 번이나 드리고 계산을 하고 나왔다


과일 가게에 들러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과

내가 먹고 싶은 과일도 구입했다


집으로 오면서 마을버스를 탈까 하다가

18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버스정류장 알림판을

보고 깜짝 놀라서 그냥 걸어가기로 했다

집까지는 걸어서 10분이면 가는데

과일도 들고 가야 하고 오늘은 많이 덥기도 하고

그냥 마을버스를 탈까 했던 것이었다


빠르지 않게 찬찬히 걸어갔다

길가 옆으로 나무들에게서 풍겨져 오는 신선한

나무냄새들이 너무나 좋았다


치과에 걸어갈 때는 시간에 쫓겨서 부지런히

걸어가느라 이런 여유를 느낄 겨를이 없었다




넌 이름이 뭐니?

너무나 아름다운 예쁜 꽃나무를 발견했다



예뻐라 노란 민들레? 꽃



기분 좋아지는 스마일

예쁜꽃 감사드립니다
예쁜꽃 감사드립니다 동네 예쁜 꽃 감사드립니다





이제 집에 다 왔다 야호

오늘 하루도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날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축복합니다


#일상기록

#일상에세이

#하늘보기


치과 신경치료후 2~3시간 후 부터 식사 가능하다고 해요~^^ 되도록이면 이날은 무리하지 않고 집에서 휴식을 취해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신경치료후 딱 3시간정도 되면 점심 먹으려고요

점심으로 누룽지를 끓여서 먹을거예요♡



매거진의 이전글 6월 1일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