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이랑 Apr 21. 2024

털 옷 벗기기

집사일지 (66)

 지난주에는 시엘이의 목욕이 있었습니다. 겨우내 목욕 후 감기 걸리는 건 아닐까 쉬고 있었는데, 날씨가 풀린 김에  아내가 결행했습니다. 물을 머금은 털들은 볼륨감이 줄어서 그동안 털 찐 거였다는 걸 증명했습니다.

 시엘이의 목욕 후, 털을 말리는데 털이 많이 나왔습니다. 아내가 시엘이 브러시를 하라고 했는데, 한 번에 다하면 스트레스받는다고 다음 주에 하자고 미루었습니다.


 시엘이의 브러시를 할 기색이 없자, 아내가 시엘이를 붙잡았습니다. 브러시를 가지고 오라고 한 후,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시엘이는 아내가 빗겨주는 것보다 제가 빗겨주는 걸 좋아합니다. 저는 빗겨주다가 시엘이가 도망가려는 기색이 보이면 멈추지만, 아내는 한 번 브러시를 시작하면 끝을 보기 때문입니다.

 “시엘이가 처음에는 빗질이 부드러우니까 가만히 있다가 귀찮나 봐. 자꾸 도망가려고 해. “

 “자기야, 한 번에 다 하려고 하면 서로 힘들어. 오늘은 거기까지만 해. 자주자주 해야지. “

 “자기가 할 소리야? 일주일에 한 번씩 해주라고 했는데, 대체 얼마나 안 한 거야?”

 “털갈이 시즌이라 그럴걸. 게다가 내 바지들이 다 검은색이라서. 벗고 할 순 없잖아.”

 “아이고, 말이라도 못 하면.”


 시엘이는 배 안 쪽의 털까지 빗질을 당한 후, 츄르를 먹고 기분을 풀었습니다. 그 사이 아내는 시엘이의 털로 공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냄새가 나서 친숙한 지, 시엘이도 금세 반응을 보였습니다. 털로 만든 공을 가지고, 잠시 놀았습니다.


 p.s. 시엘이와 아내가 공놀이하는 영상을 추가로 올려보았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선로를 걷는 고양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