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혜령 Aug 06. 2018

6700원 24색 크레파스

나는 좋은 화구를 자주 사는 편이 아니다.
있는 놈으로 해보고 안되면 사러가는 무식한 그림쟁이다. 내가 화구를 자주 사지 않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내가 이 비싸고 좋은 화구로 좋은 그림을 그릴 수 있을지 확신이 없어서이고
나머지 하나는 뭐 단순히 가격때문이다.

후자의 경우는 그냥 사면 되는 노릇이니 큰 장벽이 아니지만 전자의 이유로 화구 사는 일을 주저하는 것이 제일 큰 장벽이다.

아무튼 그런 이유로 지난 일요일에는
동네 알파에 가서 6700원짜리 크레파스를 샀는데 싼 게 비지떡이라고 가루가 엄청나게 떨어진다.
색도 배합이 잘 안되고 하나 그리고 나면 책상을 닦느라 물티슈를 대여섯장이나 쓴다.

그날 문방구에서
머릿속에는 비싼 스위스산 오일파스텔을 그리면서 싼 문교 크레파스를 들고 고민하고 있으니

박대리가 "아까 산다던 거랑 다른데 왜 들고있어?그거 사줄게, 가자" 한다.


그런데 가루가 떨어져서 속상한게 아니라 실력 때문에 재료 사기를 주저하는 것이 속상해서 고민한거다. 살 돈은 있다.

배달 떡볶이 몇 번 안먹으면 스위스산 크레파스 24색 정도는 고민없이 살 수 있다.

화방 가기를 포기하고 그냥 동네 문방구에서 6700원짜리 크레파스를 사서 나왔는데 박대리가 내내 "에이 화방 가자니까" 한다. 나는 괜찮다고 말했지만 내가 그 좋은 놈 가지고 후진 그림 그릴까봐 고민했다는 사실까지는 말 할 수 없었다.



언젠가는 화구 앞에서 주저없이, 대차게

'나는 응당 이런 재료를 써도 되는 사람!' 하고

홱 계산대로 들고 갈 수 있을까.


작가의 이전글 01 달팽이 오지랖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