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인도사 Jul 04. 2022

활동수당 받으며 섬에서 살아보는 방법

섬에 살아보자! 


제가 예전에 무인도에서 월급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을 말씀을 드렸고

또 향후에도 우리나라에서도 무인도에서 이런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일들이 생기면

한 번 다시 업로드를 하겠다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오늘 무인도는 아니지만 섬에 실제로 살면서 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는 사업, 프로젝트가 있어서

한 번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섬진흥원에서 하는 거고요

섬살이, '섬에 살으리랏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남의 목포나 신안, 전북의 군산, 경남 통영에 위치한 섬 중에서

내가 가고 싶은 섬을 고릅니다


그래서 2박 이상 29박 이하

이 기간도 내가 골라요

10월 31일 안에 나는 어디 섬에 가고

몇 박을 할지를 내가 정하면

숙박지원비 1박당 5만원

그리고 1명당 10만원을 제공해줍니다


자, 조금 더 구체적으로 천천히 한 번 제가 볼게요

여기에 만약에 선정이 된다

8월 1일부터 10월 31일 중에

2박 이상 29박 이하의 기간을 내가 선택해서

여기에 나와 있는 지역에

위치한 섬을 골라서 갈 수가 있습니다


누가 참여를 할 수 있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섬 여행에 대한 의지가 크고 개인 SNS등을 통해서 지역 관광자원 홍보가 가능한 사람


우대사항이 또 있죠

한섬원아카데미 및 청년자문단 활동 중인 사람입니다

이 한섬원아카데미 같은 경우는 지금도 한국섬진흥원에서 계속 진행을 하고 있어요



한섬원아카데미 뭐 쉽게 말하면 1기/2기/3기/4기

그래서 혹시 이번에 우대사항에 한섬원아카데미 활동을 하지 못해서 못 들어갔다 하더라도

다음에 또 이 사업이 진행이 될 가능성이 크단 말이죠

한국섬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이 한섬원아카데미 한 번 챙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직증명서, 재택근무확인서 등 워케이션 참여가 가능한 사람

직장인이 있을 수 있겠죠


그런 분들은 이런 서류들이 있으면 어떻게 보면 섬에서도 얼마든지 일을

또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라는 것을 증빙할 수 있는 말이기 때문에

실제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그럼에도 지원을 한 사람에게 우대를 하겠다라는 말인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이 사업이 어쨌든 많은 사람들에게 섬을 홍보하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2000명 팔로워 이상의 개인, 여행관련 SNS를 운영 중인 사람이 우대사항인 것 같습니다

근데 어디까지나 이게 우대 사항이고요 전반적으로 지원을 할 수 있는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입니다


자 그러면 섬에 있으면서 뭐하냐. 자유여행도 하고요

관광역사 문화 등을 경험하고 홍보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는 지금 이게 언제까지 이걸 신청을 할 수 있는지 봐야겠죠


이십 개 팀을 선발합니다

한 개 팀 안에는요

나 혼자 1인이어도 되고요

친구랑 2인이어도 되고, 3인 4인 가족도 가능합니다

친구들끼리 4인도 가능하죠



조건은 간단합니다

선정이 돼도 엄청나게 많은 걸 요구하지 않고요

SNS에 하루에 두 건 이상 포스팅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자, 지원 내용을 아까 잠깐 말씀드렸는데

내가 5만원인 민박에 있든 10만원인 민박에 있든

콘도에 있든 펜션에 있든 1박당 5만원이 지원이 됩니다

그러니까 나머지 금액에 대한 숙박비는

내가 자부담이죠


근데 뭐 1박이 5만원이다

그러면 그냥 무료로 최대 29일까지

섬에 머물 수 있습니다, 좋죠


더 좋은 건 이 활동수당입니다

한 팀당 4명까지 가능하다 했잖아요

한 팀이 만약에 4명으로 이루어졌다

40만원을 받습니

한 팀이 내가 나 혼자다, 1명이다

나 혼자 10만원을 받습니다


다만 3일을 머물든

일주일을 머물든, 20일을 머물든, 한 달을 머물든

그냥 활동 수당이 (1인) 10만원입니다


지금 제가 보여드리는 이 내용을 어디서 볼 수 있

이 공고문을 어디서 다운 받을 수 있냐


한국섬진흥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공지사항에 제일 위에 올라와 있을 겁니다

여기서 다운을 받으셔서 참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도 섬에 오랫동안 혹은 뭐 잠깐 이라도

머물면서 이 섬을 충분히 느끼고 또 (다른) 많은 분들을 또

이 섬으로 올 수 있게 홍보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여기까지 하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5월 21일(토)무인도인 도리도에 가실 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