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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자동화 에이전시 2023년 무자본 창업 가이드라인

Ai 자동화 에이전시 퓨처플로우

by 이태현


https://www.youtube.com/watch?v=AceHcROBjiI


여러분은 인공지능이 나보다 일을 더 잘할 때 어떤 생각이 드나요? 디자이너로 7~8년을 살아왔는데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이제 대학교 1학년이 누워서 하는 장난이 되어버렸어요. 그로 인해 해고되는 사례도 등장하죠. 이 문제는 비단 제 분야에서만 일어나는 문제는 아닐 겁니다.


그래서 저는 노코드, 자동화, 인공지능을 공부하고 AAA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평범한 디자이너로서 제가 벌 수 없는 돈을 벌고 있어요. 이 비즈니스 모델은 미국에서 이제 막 태동하고 있고 한 두 달 만에 수천만 원을 번 사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AAA. 코드 한 줄 알 필요가 없습니다. 대기업에 회사 시스템을 교육시킨 챗봇으로 신입사원의 1:1 멘토를 판매할 수 있어요. 지금하고 있는 작업시간을 10X 단축시킨 플로우를 팔 수도 있죠. 우리한테 필요한 건 창의력뿐입니다.


이제 AAA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전략

AI 자동화는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전통적으로 인간이 수행했던 작업을 자동화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의료 분야에서 환자 데이터 분석을 자동화하여 진단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금융 분야에서 AI는 위험 분석을 자동화하여 보다 정확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AI는 고객 세분화를 자동화하여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 그건 알겠는데 난 개발자가 아니야 내가 그걸 어떻게 만들어?


그런 걱정이 당연하죠. 저도 그랬고요. 하지만 몇 가지만 배우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AI 자동화 서비스의 실제 사례: 워크플로우 자동화, AI 챗봇, AI 툴 컨설팅


워크플로우 자동화 : Make와 같은 자동화 도구는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상상력만으로 워크플로우를 시각적으로 생성, 구축 및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홍보를 자동화하고 매일 수백 개의 이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한테 필요한 건 업무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 그뿐입니다.



AI 챗봇 만들기 : Botpress와 같은 플랫폼은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챗봇을 구축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최신 OpenAI의 LLM과 GPT로 구동되는 직관적인 구축 환경을 제공합니다. URL이나 문서를 제공하면 제너레이티브 AI가 초기 설정을 처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 측면에선 웹사이트의 모든 정보에 대한 고객의 액세스를 도울 수 있죠. “나이키 신발 중 280 사이즈가 남아있는 것만 보여줘”. 또는 내부 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회사의 데이터를 학습시키고 사수 역할 준 뒤 기업의 신입 직원 옆에 띄워놓고 모든 질문을 처리할 수도 있어요.


AI Tool Stack: 이 부분은 전체 비즈니스를 분석하고 회사를 더욱 최적화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테크트리를 컨설팅할 수도 있어요. 회사와 계약을 맺고 해당 강연을 매주 진행할 수도 있죠.


그래 너의 유튜브를 보며 이걸 만들었다고 치자. 그럼 누구한테 팔 수 있는데?


AI Automation Agency의 타겟 고객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가, 전문직, 에이전시입니다. 비즈니스 리더는 AI를 사업에 통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관심도 없고 시간도 없습니다. 경영하느라 너무 바쁘고 하나하나 신경 쓸 시간이 없거든요. 그래서 전문가가 이 일을 처리하기를 원합니다.


가장 먼저 자신이 속해 있는 자리에서 자동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으세요. 반복적인 작업이 있거나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곳, 자동화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영역을 말이죠. 어느 곳에든 적용될 수 있습니다. IT분야는 말할 것도 없고요.


일반 자영업자라도 귀찮은 것들이 있잖아요. 저희 가족을 예로 들면 카페를 하는데 손님들을 위한 이벤트, 문자발송을 전부 자동화해주기만 해도 돈을 지불할 의사가 있습니다.


주의! AAA는 자신의 분야에서 시작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산업에 대한 이해와 불편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근데 사업은 처음이라… 다른 사람한테 같이하자고 하는 게 부담스러운데


AI Automation Agency: 타깃 고객에게 먼저 접근하는 전략

그 방법도 앞으로 함께 해봐요. 여러 대표님들을 만나면서 들은 이야기를 나눠볼 거고요. 좋은 해외 영상은 번역하고 모아서 올려드릴게요. 이번 콘텐츠에선 브렛의 AAA 리드 확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른 에이전시와의 파트너십 : 파트너십을 맺고 에이전시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고객 기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내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당당하게 보여주세요.


소셜 미디어에서 전문성을 드러내기: AI 자동화 및 관련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면 해당 정보를 검색하는 잠재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제 지적자산을 공개하는 것이 두렵다고요? 초기 비즈니스에선 의미 없는 일입니다. 그러면 역설적이게도 다른 대표님들이 연락을 주실 겁니다. 지금 이 콘텐츠도 그런 의도를 가지고 있고요.


콜드 댓글 : 여기에는 리드가 활동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소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아이디를 AI Automata 등 이름 만들어도 알 수 있는 방향으로 바꾸고요. 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에게 진심으로 댓글을 남깁니다. 라포가 형성되지 않으면 어차피 그 고객은 떠납니다. 그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것을 먼저 제공하세요. 절대 이빨을 드러내지 마세요.


AI Automation Agency: 클라이언트와 성공적으로 계약 체결하는 방법

이 프로세스는 잠재고객의 상담 예약으로 시작됩니다. 여기서 우리의 임무는 듣는 것이죠. 고객의 문제점을 이해하고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이때 우리는 팔려고 거기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우리의 서비스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거기에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해결할 수 있겠다는 판단이 선다면?


이제 가격을 책정하세요. 가격은 제공하는 서비스의 복잡성과 비즈니스의 성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객이 절약하는 시간, 비용, 자동화를 설정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고려하세요. AI챗봇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것도 방법이 되겠네요.


가장 저렴한 옵션이 아니라 전문가로서 서비스 가격을 책정해야 합니다. 우선 이 자동화 시장은 이제 막 크기 시작한 시장이고 큰 성과를 보인 전문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금이 영상을 본 여러분이 바로 전문 가고 몇 달 정도 공부하면 프런티어에서 뛸 수 있습니다.


기업이 이 시스템으로 1억을 절감할 수 있다면 당당하게 천만 원을 요구하세요. 경영자 입장에서 10배가 넘는 남는 장사니까요.


AI Automation Agency: 핵심 요약

지금까지 내용을 모두 요약하자면 인공지능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분야를 찾고 자동화, AI챗봇, 툴 스택 컨설팅 등으로 잠재고객(리드)을 확보한다. 가격을 책정하고 비용을 받는다. 이게 다입니다.


조던 피터슨의 말을 빌리자면, "생각할 수 있으려면 공격적인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라고 합니다. 사업의 맥락에서 리더들은 컴포트존에서 벗어나 미지의 영역을 포용하고 혁신을 위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의미로 느껴지네요.


이미 AI 혁명이 시작되었습니다. 기회를 잡아야 할 때입니다. 스몰 비즈니스 소유자이든 대기업의 리더이든, AI의 잠재력은 무시하기에는 너무 중요합니다. AI를 비즈니스에 통합하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성장을 촉진하세요.


다음 콘텐츠는 AAA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만 있을 때 하루 만에 사업을 시작하는 모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AI 자동화 에이전시(AAA)란 무엇인가요?

AAA는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기존에 사람이 수행하던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오류를 줄이며 비즈니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AI 자동화 에이전시 모델의 대상 고객은 누구인가요?

대상 고객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효율성을 높이려는 기업가, 전문가 및 대행사이며, AI를 운영에 통합하는 작업을 처리할 전문가를 선호합니다.


AI 자동화 대행사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나요?

AI 자동화 대행사는 워크플로 자동화, AI 챗봇, 툴 스택 컨설팅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비즈니스 운영을 혁신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하며, 비즈니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를 추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I 자동화 대행사의 서비스 가격은 어떻게 책정되어야 하나요?

제공되는 서비스의 복잡성, 비즈니스의 특성, 고객이 절약할 수 있는 시간, 자동화를 설정하는 데 걸리는 시간 등을 고려하여 가격을 책정해야 합니다. 대행사는 가장 저렴한 옵션이 아닌 전문가로서 서비스 가격을 책정해야 합니다.


AI 자동화 대행사는 잠재 고객에게 어떻게 접근할 수 있나요?

대행사는 다른 에이전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소셜 미디어에서 전문성을 선보이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잠재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그들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입증하고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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