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월화 Dec 18. 2023

3초의 마법

행복한 그 순간에 머무르기


어떤 책에서인가 읽었습니다.

행복한 그 순간 하던 일을 모두 멈추고,


'아. 행복하다.'


라는 생각을 3초 동안 하는 거예요.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습니다.

3초가 30초가 되고, 30초가 3분이 되기도 했어요.



한 해 동안 무엇이 당신을 힘들게 했나요?

저는 힘들게 출산한 둘째가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했고,

(하지만 현재는 사진처럼 건강해요.)

어머니가 암 수술을 받았고,

정든 직장을 옮기고,

이사를 했어요.

그때마다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어쩌면 스스로를 힘들게 한 것은 힘든 일이 아니라

힘든 생각에 머무른 내가 아니었을까요?



아기가 인공호흡기를 뗐을 때

'아, 정말 다행이야. 행복해.'

라고 3초만 더 생각했다면,


엄마가 수술을 마쳤을 때

'아, 이만하길 다행이야. 감사해.'

라고 3초만 더 되뇌었다면,


이사와 이직 과정에서

'아, 기대된다. 즐겁다.'

라고 3초만 더 기뻐했다면 어땠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른 누구를 위해서가 아닌,

올해도 수고한 나를 위해서요.



매거진의 이전글 귀여움이 세상을 구할 거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