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가객 이상훈 Nov 14. 2021

강릉 문화민회, 제2기 운영위원회 회의 및 임원 선출

재미있는 분과위원장에 이상훈 프레시안 기자 임명

강릉 문화민회(이하 문화민회)는 지난 10월 12일 오후 2시 강릉시 문화도시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제2기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제2기 운영위원회 회의에서는 임원 선출 및 주요 사업 소개와 '찾아가는 라운드테이블'에 대한 설명도 함께 다뤄졌다.


이번 10월 정기 운영위원회의에는 최진영 한국비어소믈리에협회 부회장이 제2기 운영위원장에 추대됐다


또한 아름다운 분과 위원장에는 최순각 전 강릉시립 도서관장이 쾌적한 분과 위원장에는 김종숙 전 한양여대 겸임교수가 재미있는 분과 위원장에는 이상훈 프레시안 기자/머니투데이 방송 라이프팀 PD가 각각 선출됐다.



최진영 문화민회 제2기 운영위원장은 "지난해는 코로나 19라는 악재를 만나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많아 아쉬웠다"며 "깨어있는 시민의 주도적인 참여를 잘 이끌어 문화민회 활성화와 문화도시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민회는 시민의 힘으로 지역 고유의 문화적 자산을 활용하여 도시브랜드를 창출하고 지역 사회 및 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며 다양한 문화생태계 형성하는 것을 기대하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시민 참여 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문화민회 밴드에는 현재 1000명이 넘는 시민들이 문화를 통해 지역 발전을 꾀하고 시민 주도 문화도시 거버넌스를 조성하기 위해 활동 중이다.  


한편, 문화민회의 임원은 문화도시 추진위원회에 참여하고 임기는 1년이며 총회의 의결을 거쳐 연임도 가능하다.



작가의 이전글 고성지역 마케팅연구회 자문위원으로 초청 특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