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제품, 어떻게 소개할까?
1. 사람들은 길고 지루한 글은 읽지 않는다. 그것이 상품 설명이라면 더더욱. 그렇기에 쉽고, 간결하고 핵심적인 것만 담아야 한다. 특히 전문 용어와 외국어를 단지 있어 보이기 위해 넣었다면 삭제해야 한다.
2. 제품의 장점이 많더라도 핵심은 하나만 남기자. 초반 30초 안에 마음을 빼앗지 못하면 구매할 확률이 현저히 떨어진다. 가장 차별화된 한 가지를 확실하게 강조하고, 나머지는 곁들인다.
3. 길가는 사람을 붙잡고 내 제품을 10초 안에 소개한다면 무슨 말을 할까? 이 답에 제품의 핵심 카피가 담겨 있다.
4. 이야기는 강한 힘을 갖는다. 그것이 상세페이지일지라도! 제품을 만들게 된 철학, 제작 과정을 멋진 스토리로 풀어낼 수 있다면 그 순간 브랜딩이 시작된다. 로고나 카피 한 줄보다 더 각인되는 것이 제품 뒤에 담긴 스토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