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크 Jun 11. 2023

2023년 5월 알바 리뷰-학생 컨설팅 학원

학생들을 도와줄 수 있어 보람차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곳

오늘도 5월에 시작한 알바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 알바는 학원에서의 알바라 단기가 아닙니다.




직무의 주요 책임은 무엇이었습니까? 직책의 목표는 무엇이었습니까?

학생들을 도와주는 컨설팅 학원이다 보니 (파트1)학생을 돕는 일과 (파트2)사무 보조일을 둘다 맡았습니다. 아무래도 알바를 포함한 2인 사무실이라 이것저것 도맡게 되었습니다.


(파트 1) 학생을 돕는 일

이 부분은 저도 많은 학원 그리고 선생님들로부터 예전에 도움을 받았고 또한 다른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쉽게 빨리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제1: 학생의 에세이 첨삭을 돕는일. 전체적인 디테일한 피드백을 주고 잘한 점과 더 잘할 수 있는 점에 대해 설명

예제2: 학생이 문제집을 풀고 나서 채점을 해주는 일


(파트 2) 사무 보조일

마케팅을 담당하는 오피스이기에 여러가지 사무 일을 도왔습니다

예제1: 매일 웹사이트 방문자 수 관리

예제2: 5개 정도의 블로그 포스팅 작성 또는 관리

예제3: 영어가 불편한 학생들 및 학부모님들을 위한 비자 신청 돕기

예제4: 이메일 관리





일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과 보람 있었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힘든 점

조금한 사무실이라 답답한 점이 있었습니다.

솔루션

저는 즐겁고 보람찬 일이 더 중요해서 크기는 금방 적응되었습니다.


보람있던 점

관리 중 부모님들이 속상해 하시는게 대화하지 않아도 느껴지는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그 학생들을 제가 돕고 있다는 점에 보람이 있었습니다.



이 직업에서 배운 기술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기술이 귀하의 미래 경력에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이미 가지고 있던 기술들을 더 연습하고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예를들어, 블로그 관리는 저도 스스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하지만, 매일 여러 블로그를 관리하다보니, 습관이 되고, 시간 활용 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을 금방 느끼게 되었습니다





회사 문화는 어땠나요?

마케팅과 세일을 관리하는 대표님과 알바(저)의 2인 사무실이라 문화가 딱히 없었습니다. 이것이 큰 장점이자 단점이었습니다. 또한, 일일히 업무를 완료하면 보고해야 하는 형식이었기에 autonomy(자율성)과 제 결정으로 일한 결과물 만들기를 중요시 여기고 즐기는 저로서, 이 환경은 아쉽게도 제가 100프로 발휘할 수 있는 효율성을 떨어뜨리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런 사무실 형태의 문화를 좋아하실 분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 이 분야에서 임시직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에게 어떤 조언을 해보고 싶습니까?

어느 정도 학원에서의 경험이 있고, 사무직을 좋아하시고, 영어나 다른 언어가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쉽게 이 알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알바 일을 통해 이루려는 목적과 개인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소: 

강남구






워낙 제가 블로그 글쓰기를 좋아하고 오래했고,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학원가에서 여러 경험이 많기에, 시작하고 진행하기 쉬운 알바였습니다. 학원의 특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곳은 제 자율성과 효율성이 발휘 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저는 제 니즈를 충족시켜 줄 알바를 찾아 볼 수밖에 없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알바 리뷰-호텔에서의 비즈니스 컨퍼런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