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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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 이유
배달의민족 광고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실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광고 효율을 분석할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배달의민족은 배달뿐만 아니라 B마트, 스토어, 포장,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광고 상품은 대문배너, 중문배너, 사이배너, 배달현황 광고배너로 구성되며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이 있다.
광고는 유저의 주문부터 배달 완료까지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트래픽이 많아 다양한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fd57483?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마케터들에게 영감을 주는 최신 마케팅 캠페인을 살펴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실무에서는 각 캠페인의 전략과 성공 요인을 분석하여 자사의 마케팅 전략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Osea Malibu의 90년대 테마 캠페인과 다양한 플랫폼 활용 전략
GoodGirlSnacks의 Gen Z 정신을 담은 브랜딩 전략과 성장 과정 공개
Beis의 고객 불만을 해결한 Beis Wash 캠페인과 소셜 미디어 활용
Summer Fridays의 선물 전략과 소셜 미디어 활용으로 선제적 마케팅 전략
https://oneoneone.kr/content/7e4776f5?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2024년 7월 MEDIA & MARKET ISSUE가 궁금한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보고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간단 요약
유튜브가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구글, 네이버가 검색 서비스를 고도화했습니다.
틱톡이 AI 광고 제작 도구 '심포니'를 공개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5056b01?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유튜브 인기 광고를 분석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각 광고의 스토리와 PPL 광고 방식을 비교하며, 유사한 전략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삼성 기프트 펀딩 광고는 결혼식을 배경으로 특이한 선물 시스템을 소개하며 안테나 소속 가수들의 축가와 퀄리티 전략을 활용했습니다.
KT 그룹 브랜딩 캠페인은 판교 이노베이션 센터를 배경으로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협력을 강조하며 브랜드 슬로건을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한화그룹 캠페인은 우주산업을 애국심과 연결하여 상생의 가치를 강조하며 국민들의 기대감을 자극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58df235?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숏핑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숏핑의 개념, 배경, 사례, 팁을 참고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숏핑은 숏폼과 쇼핑의 결합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트렌드이다.
숏폼의 등장, 젊은 세대의 소비 패턴 변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숏핑의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 숏클립, CJ 온스타일,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등의 숏핑 사례가 소개되었다.
숏핑 시장의 성장과 함께 소비자의 구매력 증가와 충동구매 위험에 대한 경계가 필요하다는 팁이 제공되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d341ec81?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페이스북을 통한 리타겟팅 광고의 효과를 알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한 리타겟팅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 방문자를 다시 타겟팅하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리타겟팅은 이미 브랜드에 호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을 강조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한 리타겟팅은 전환율을 높이고 클릭률을 10배 증가시킵니다.
CRM 기반 리타겟팅, 이벤트 기반 리타겟팅, 페이스북 이벤트 기반 리타겟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68a43ac?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CRM 서비스 '에픽'에서 마케팅에서 주로 겪는 고민을 살펴보고, CRM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글입니다.
실무에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문제를 해결할 때 CRM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CRM을 활용하는 방법 소개
DAU를 증가시키기 위한 CRM 전략 제시
상품 리뷰 수를 늘리기 위한 CRM 활용 방법 소개
https://oneoneone.kr/content/d3cc8728?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마케팅에서 팬덤 형성에 관심이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팬덤 문화가 기존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팬덤과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팬덤은 특정 인물을 좋아하는 것뿐 아니라 특정 무언가를 좋아하는 무리로 확장되고 있음.
팬덤 문화가 기존 산업의 공식을 깨고 영향을 미치는 사례 소개.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이 팬덤과의 소통 방식을 지원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추세.
https://oneoneone.kr/content/74b37ab6?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마케터들에게 해외 아티스트의 앨범 마케팅 사례를 알려주어 참고할 만합니다.
해외 아티스트의 앨범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찰리 XCX의 비공개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방법과 소통 전략을 소개합니다.
앨범 커버 이미지를 활용한 밈 제작과 웹페이지 '브랫 제네레이터'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설명합니다.
찰리 XCX가 이색적인 컨셉과 대중 참여를 통해 앨범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를 다룹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7bc0603?utm_source=brunch_weekly
✅ 추천 이유
웹사이트의 UX/UI가 SEO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실무에서는 웹사이트 디자인 및 개선 시 UX/UI와 SEO를 함께 고려하여 사용자 경험과 검색 엔진 노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UI는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인터페이스를, UX는 전체적인 사용자 경험을 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UX의 요건으로는 유용성, 사용성, 즐거움, 공정성이 있습니다.
UI·UX가 SEO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클릭률, 체류 시간, 사용자 방문 수, 전환율이 있습니다.
SEO에 좋지 않은 UI·UX 실수로는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 느린 페이지 속도, 강제적인 사용자 계정 생성 요청, 모바일 친화적이지 않은 디자인이 있습니다.
UI·UX를 통해 SEO를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디자인, 페이지 속도 향상, 탐색하기 쉬운 사이트 제작,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 제작이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9a982a8?utm_source=brunch_week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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