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우컴퍼니 Feb 01. 2023

[SELTECK] 잘 파는 기술: 바디오일 공구시장 편

바디오일 데이터로 공구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바디오일 공구 시장을  22년 6월 ~ 22년 11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바디오일 제품은 한 가지가 인기 있다기 보다는 다양한 제품이 공구되었습니다. 11-VP 퓨어 바스트 오일, 리프레시 앤 제스트 인라이트닝 바디오일 등 다양한 제품이 1회씩 공구시장에 등장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스위트아몬드오일이 총 6개 제품에 포함, 해바라기씨 오일이 4개 제품에 포함된 인기 원료였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원료가 바디오일 제품에 포함되었네요.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목적성을 포함한 키워드가 상위에 많이 랭킹되어 있네요. #바스트오일, #힙관리, #몸매관리, #가슴오일, #바디오일, #볼륨업, #튼살관리, #탄력관리가 그리고 성분 키워드인 #보르피인 역시 상위에 랭킹 되어있습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가슴라인, 마사지, 탄력, 보습, 향진작용, 바디윤곽, 라인정돈, 노폐물배출, 몸매관리’와 같이 기능성, 목적성을 어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아로마’와 같이 성분을 소구하는 경우도 눈에 띄었습니다.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바디오일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바디오일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현명한 구매] 잘 파는 기술: 건강기능식품 매칭 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