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션 데이터로 공구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로션 공구 시장을 22년 6월 ~ 22년 11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로션 공구 시장에선 눈에 띄는 인기 제품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바디 수딩밀크, 베이비 로션, 엑스트랙션 인 어 프랙션과 같이 다양한 제품이 1회씩 공구되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해바라기씨오일이 총 5개 제품에 포함, 스위트아몬드오일이 총 3개 제품에 포함되었고 그 외 다이소듐이디티에이, 바오밥나무씨오일 등 다양한 원료가 2개 제품에 포함되었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제품명/브랜드 키워드가 상위에 많이 랭킹되어 있네요. #매드스킨, #메드스킨, #홀리추얼, #Klapp이 그 예시입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매끄러운피부결, 피부자생력강화, 진정/보호기능, 스파케어받은느낌, 데일리탄력케어, 병원사용제품, 제왕절개흉터개선, 모공개선’과 같은 기능성을 어필하여 소구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로션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로션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