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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Mar 08. 2023

[SELTECK] 잘 파는 기술: 효소 공구시장 편

효소 데이터로 공구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효소 공구 시장을  22년 7월 ~ 22년 12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더 맑은 효소, 비로소가 총 4회 공구되었고 에브리효소19, 프리미엄 벨르 엔자임 베리베리, 프리미엄 벨르 엔자임 베리빈이 총 3회 공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공구 시장에 등장했네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현미가 총 24개 제품에 포함된 가장 인기있는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볶은백태분말이 총 21개 제품, 귀리가 20개 제품에 포함되었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제품명 키워드가 상위에 많이 랭킹되어 있네요. #비로소, #엔자임, #마이해빗, #새싹보리발아효소가 그 예입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목적성을 나타내는 ‘탄수화물분해, 배변활동, 다이어트, 단백질분해, 변비예방, 쾌변’ 키워드가 눈에 띕니다.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효소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효소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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