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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디자이너 격 Jan 13. 2024

학교의 역사

시스템 대 부속품

현대적인 의미의 학교의 시초는

산업혁명의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것은 무엇을 뜻하는가?

대량생산을 위한 숙련된 부속품을 만들어내는 곳.

그곳은 어디인가?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인구는 1%여야 하다.

부속품을 담당하는 인구는 99%여야 한다.

그래야 국가가 작동할 수 있기에.

그래야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기에.

그렇다면 학교의 운영 주체는 누구인가?


산업혁명의 차수가 거듭될지라도

시스템에 적용되는 부속품의 종류가 달라질 뿐,

그것이 부속품이라는 것에는 차이가 없다.

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는 왜

학교에서 코딩을 교육시키는가?

그러한 부품의 종류가 필요하기에.


그렇다면 부속품이 아닌

시스템관리자에 대한 교육은 어디서 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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