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리이스 Jun 15. 2024

6개월차 사우디 근황

MICU FLOAT

2월에 함께 독립한 동기가 3명 있다.

필리핀 한명, 세르비아 한명, 그리고 나.

필리핀 친구는 여기 경험히 8년이나 있는 친구다.

즉 신규가 아니다.


아니 그런 능력있는 친구를 두고, 구지 왜 나를 플롯 보내는 거지?!!


휴가 마치고 플롯 얘기를 들었을때 걱정이 많았다.


미쿠(MICU)에서 일해 본 친구들이 나이트 때 마다 와서 나에게 조언 해줬다.


Inotrope & Sedation 마음대로 조작 하지 마라, 무조건 charge nurse에게 허락 받고 해라, Q2로 체위변경 한다, 왕따가 심하다, 코드 블루가 나도 체위변경을 하는 부서가 아마 여기일 것이다.


무서워 졌다.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앞섰다.


두둥 2주차, 거의 절반을 일 해 본 결과는 다 사람 사는 동네다.


좋은 동료가 있으면 안 좋은 동료가 있고, 바쁜 날이 있으면 편한 날도 있고, 절대 악은 아니다.


밝게 인사하고, 인계시 얼른 보내주고, 어차피 pending은 내가 해야 하는 거니까, 왜 안되어 있냐고 물어 볼 시간에 지금이라도 내가 그냥 나가는게 빠를거니까, 라는 생각으로 임했다.


아직까지는 괜찮은것 같다.


절반을 달려온 결과 소문만큼의 악 조건은 아니란 생각이 든다. 항상 소문은 과장의 과장을 더한다. 내가 직접 경험해 보기 전 까지는 아무도 모른다.


소문은 소문일 뿐이다.


지금처럼 건강하게 먹고 운동하고 잠 잘자고, 하루 하루 성실히 임해 나가자


좋은 날이 오겠지


-15.06.2024- 나에게 쓰는 편지



매거진의 이전글 찜통 같은 사우디 날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