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도의 IT Manager Product 취준기 3화
A부터 PM까지 - 문학도의 IT Manager Product 취준기 3화
소개팅어플 남녀 비율 4~5배 차이
틴더 - 83.1% 글램 86.8% 스카이피플 81.4% 아만다 88.3%
남성유저 비율이 높은 앱 : 심쿵, 연하다 소개팅, 러브레터 소개팅, 정오의 데이트, 스윗미
연하다 소개팅, 러브레터 소개팅은 파밍으로 무과금도 가능 (매칭도 안되는데 돈쓰긴 싫다는 의미)
여성유저 비율이 높은 앱 : 다이아매치 크리스천 데이트 스카이피플 골드스푼 리슨
약 4~5배 차이로 남자들이 경쟁을 해야하는 구조
남자들이 원하는 가치 : 매칭이 되는 것 자체
여자들이 원하는 가치 : 더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
남녀 모두에게 따라오는 Pain Point : 다른 사람하고도 연락하고 있겠지?
애초에 소개팅어플이라고 현실세계와 다를바가 없다.
그저 똑같은 현상이 IT로 옮겨왔을 뿐이다
다만 그 기회를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을 뿐 소개팅어플은 커플을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다.
동네친구 구할 때, 여사친 남사친,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등은 마케팅 포인트라고 봐야한다.
이 어플을 쓰면 다 될 것 처럼 환상을 심어주면서 돈을 빼앗아 갈 뿐이다
그저 그런 만남이 가능한 기회를 제공해줄뿐 기회를 잡는 것은 오로지 본인 몫이다.
비지니스 과금 포인트
하위권 남자 : 매칭자체, 매칭되었을 때 불안감 해소
여자 : 더 괜찮은 남자와 매칭되었을 때 불안감 해소
상위권 남자 : 더 괜찮은 여자와 자유도
공통적으로 랜덤성 + 내가 선택한 것에 대한 아쉬움
20대 보다는 30대가 더 많이 사용한다. 약 2배
해결책 : 매력도가 떨어지는 하층에 있는 사람들의 이탈을 막아야한다.
어떻게?
매칭될 것 같은 기대감을 줘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