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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우희 Aug 21. 2022

사업은 철저한 계획, 치밀한 전략이다.

스타벅스에 치밀한 전략


사업은 철저한 계획, 치밀한 전략이다.

시장조사를 완벽하게 해야 하고

내가 사업하는 공간에서 전략을 치밀하게 세워야

승산이 난다.


스타벅스는 매장을 하나 오픈할 때

10년간 매출이 14억 정도가 보장이 되는지 확인이 되어야 매장을 오픈한다.


스타벅스는 매장 하나를 오픈하기 위해서

10년 동안의 매출까지 계산했다.

그리고 매장의 월 임대료도 매출의 일정 비율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략을 세웠다.


스타벅스라서 가능한 이야기가 아니다.

철저한 계획과 치밀한 전략이 있었기 때문에

스타벅스가 성공한 이유다.


아무리 마진율이 좋아도

매출이 발생하지 않으면 수익도 없다.


즉, 매출, 지출, 마진율, 등 철저한 시장조사,

계획을 세워야 한다.


사업이란 다양한 변수로 1년 동안 흑자 매출이 하루 만에 싹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치밀한 전략을 세우고

대응해야 한다.


쉽게 이야기해서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가정해본다.

인테리어비용으로 2억을 들었을 경우,

1년동안에 1억이라는 인테리어 비용을 지불했다.

그러면 한달동안 약1000만원을 지불한다.


한달동안

인테리어비용  1000만원을 깔고 시작하는것이다.



투자를 했을때

투자를 했을때 회수 기간, 철거비용, 가치 모든것을 따져야 한다.


매출과 순이익을 대충 계산해서는 절대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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