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우희 Sep 02. 2022

혼자서 30억 매출

진짜 가능한 일인가?


이번 주에 외부에 일이 있어서

속초를 다녀왔다.


가서 맛있는 것도 먹고

생각도 정리하러 갔었다.


가서도 노트북과 전화로 일을 했지만

너무 행복한 여행이었다.


여행 중 유명한 디저트 가게를 갔었다.

그런데 너무 충격적이었다.


7평밖에 되지 않는 디저트 가게

가게 안에는 인테리어도 되어있지 않고 앉아서 먹는 곳도 없었다.

테이크아웃 형식의 디저트였다.


키오스크랑 사장님만 있었다.

내가 2시 30분 갔을 때도 대기줄이 길었다.

내가 받은 번호와 얼추 금액을 계산해보니

하루에 1000만 원 매출이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시스템에 놀라웠고

모 기업의 사업 구조와 같이 단순작업만 하면 판매할 수 있도록 가게를 만들었다.


나의 계산대로 했을 때

1년으로 따졌을 때 30~36억 매출이 발생했다.

그리고 세금, 월세, 기타 식재료 비용을 떼도

15억 이상의 연봉이었다.


진짜 가능한 일 인가?

놀라워서 같이 동행하신 사업가에게 물었다.


가능하다고 하신다. 그래서 결론은?


대단한 사람들이 너무 많고

열심히 사시는 분들이 많다.


나 자신에 대한 반성을 하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사업은 철저한 계획, 치밀한 전략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