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은 Jul 13. 2023

인간관계

생각조각 (6)

불편하고 또 불편한 인연들이 있다. 그럴 때마다 나는 이 부글거리는 마음을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는 듯이 쉬이 그들을 나의 장애물이라 정의하곤 했다.


그저 일렁이던 내 마음인데 얼어버리게도, 끓어버리게도 하는 것이 참 미웠다.


그러나 때론 그 불편함에 가려진 그들의 순수한 진심과, 때론 그 불편함에 숨겨진 나의 불순한 속내를


나는 늘 용기있게 마주해야하지 않을까.

아. 때론 모든 것에 초연해지고만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울창하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