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용현 Feb 12. 2018

프롤로그 - 내일상담을 시작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 일을 찾는 / 상상력 / 담금질

저는 삼성전자에서 20년간 다닌 후에 스스로 회사를 나와, 1인 지식기업 <자기설계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또한, 방황하는 직장인을 위한 인생설계도를 담아 2017년에 출간한 <반퇴시대 나침반>의 저자입니다. 이 책이 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가 불안한 직장인에게 생애설계도를 제시했다면, 다음 책은 실제 직장인들의 고민상담 사례를 모아서, 보다 다양하고 많은 방법들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내일상담> 프로젝트를 재능기부 형태로 시작하고자 합니다. <내일상담>은  <내가 하고 싶은 / 일을 찾는 / 상상력 / 담금질>을 뜻하는 직장인 고민 상담 프로젝트입니다. 미래를 뜻하는 '내일'의 의미는 물론, '나의 일'을 뜻하는 '내 일'의 의미도 있지요. 우선, 지난 달에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에 아래와 같이 공지를 올렸습니다.




직장인 고민상담 프로젝트를 재능기부 형태로 시작합니다.

- 미래가 불안하신 분

- 지금의 일을 더 잘하고 싶으신 분

- 새로운 일을 찾고 싶으신 분

- 내 책을 써 보고 싶으신 분

- 나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정리하고 싶으신 분

- 나의 성격유형이 궁금하신 분

- 회사를 떠난 삶이 궁금하신 분

- 그냥 내 고민을 얘기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댓글 또는 메신저를 남겨주세요.

1차로 선착순 10분을 제가 직접 찾아뵙겠습니다.


상담 조건 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담비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커피값 정도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상담시간은 최대 2시간입니다.

3. 상담 대상은 직장인(제가 직장인 경험이 있으니)이나, 특별히 구분은 두지 않습니다.

4. 상담 장소는 서울/수원/동탄 지역을 선호합니다. (제가 주로 있는 곳입니다)

5. 상담 사례는 상호 협의하에 익명으로 책 소재에 채택/활용될 수 있으나, 거부 의사를 밝히시면 비공개 원칙을 따릅니다.

6. 상담 주제는 반드시 본인과 관련된 고민/고충 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저를 영업대상으로 보셔도 드릴 게 없습니다)

7. 위의 모든 사항은 사전에 전화/문자/SNS를 통해서 얼마든지 협의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인생에서 "융합된 삶"을 추구해 왔습니다.

- 내향적 성격 기질 + 외향적 도전 활동

- 컴퓨터 전공 (이과) + 상담심리 전공 (문과)

- IT 개발 10년 (이공계) + 교육 기획 10년 (인문계)

- 보고서 만드는 직장인 + 책을 출간한 작가

- 대기업 직장인 + 1인 기업 대표

이런 경험들을 나누고 싶습니다.


저의 공식적인 경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컴퓨터공학/상담심리학과 졸업

-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근무 (1996~2016)

- 1인 지식기업 <자기설계연구소> 대표

- 방황하는 직장인을 위한 생애설계도 <반퇴시대 나침반> 저자

- 성인을 위한 인문학 공동체 <함께성장인문학연구원> 전문위원

- 에니어그램/도형심리/NCS직업교육/EBS진로탐색 강사

- 성인 진로탐색 프로그램 <나빛나-나의 삶을 빛나게 하는 나침반> 강의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냥 부담 없이 편하게 말씀을 나누고 싶습니다.

내일을 준비하는 여러분의 많은 신청을 기다리겠습니다. 




이 공지를 보시고 신청해 주신 분들과 2월부터 말씀을 나누고 있습니다. 다음회부터는 그 분들의 동의를 얻어, 실제 상담 사례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고민 상담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제 이메일 andrewkim2016@naver.com 이나,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odfeel4u 메신저로 연락 주시면 반갑게 인사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이야기 연재를 기대해 주세요~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