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ccioun Apr 08. 2024

억만장자가 강조하는 8가지의 습관



제가 이 여덟 가지 습관을 더 어릴 때 알고 있었다면, 훨씬 일찍 백만장자가 되었을 거예요.

- Manny Khoshbin







그 첫 번째는 매일 밤 잠에 들기 전에 다음 날 할 일을 적는 거예요.


여러분 모두 목표가 있겠죠?

다음날에 수행하기 힘든 목표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큰 목표로 이끌어줄 작은 목표가 필요해요.

제 리스트는 달성 가능하고, 하루를 보내며 선을 긋고 어떤 일은 내일로 미루기도 해요.

목표는 현실적이고 가능하도록 세우세요.



2. 일찍 일어나기


평소보다 2시간 일찍 일어나면 얼마나 많은 걸 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어요.

전화도, 이메일도, 우는 아기도 없이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시간은 많은 일을 끝낼 수 있게 해 줘요.

그래도 저처럼 일찍 일어날 거라면, 꼭 생산적인 일을 하세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거 말고요.

저는 뉴스를 보고 이메일을 확인하죠.



3. 운동하기


운동은 제 성공을 구성하는 가장 큰 열쇠예요.

당신의 몸을 향상하면, 집중력이 올라가고 성공과 장수에 핵심 요소죠,

저는 운동을 너무 좋아하지만, 매일 하진 않아요.

4일 운동을 하면, 3일은 쉬어주죠.



4. 찬물 샤워


분명히 불편하겠지만, 당신의 뇌와 마인드를 확실하게 깨워주는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즉, 당신이 하루를 시작할 원동력을 주는 거예요.



5. 긍정적 태도


저는 항상 웃고 있죠.

가끔 아주 슬픈 일도 있지만 끊어내고 다시 웃으려 해요.

그게 성공을 위한 발판이기에 그렇게 한 거죠.





6. 자신의 시간을 가져라


저는 가끔 라운지에 가서 안정을 취하고 단지 감사해요.

그런 시간들이 자신을 지켜주는 거죠. 자신이 하고 싶었던 다른 것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세요.



7. 배움을 계속해라


스펀지처럼 힘을 기르세요

저는 (억만장자가 되고서도)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거든요.

매일 저의 열정을 찾아내려고 해요.

조금 더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을요.

항상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세요.



8. 낙관적으로 사세요.


이것이 제가 포기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었던 열쇠였어요.

저는 저 스스로를 믿었고

낙관적이고

긍정적이고

뭐든 할 수 있으며

제가 한 모든 걸 여러분들도 할 수 있을 거라 믿어요.

여러분은 저보다 더 좋은 정보와 도구의 접근성이 높으니까요.



이것들을 당신의 성공을 위해 접목하세요.

이것이 우리 모두가 바라는 성공하고 더 나은 삶과 일을 얻기 위해 하는 일이니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착한 사람 증후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