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연습 + 프로모션 배너 디자인
저번 미드저니 활용 시리즈에선 미드저니를 활용해 도출한 3D 그래픽을 카드 컴포넌트의 작은 요소로 사용해 보면서 3D 그래픽에 대한 프롬프팅을 학습할 수 있었다.
이번 장에서는 미드저니로 도출한 3D 그래픽을 작은 요소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메인 요소로 사용한다면, UIUX 디자이너가 UIUX 디자인 도출뿐 아니라 시즌에 따라 유동적인 프로모션 스크린도 대응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진행해 봤다.
다섯 번째 서비스는 '여기어때'서비스다.
여기어때는 시즌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여기어때의 자체 개발 폰트인
'여기어때 잘난체'와 '여기어때 잘난체 고딕'을 프로모션에 맞게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폰트는 무료 폰트로 다양한 배너, 프로모션 등에 사용하기 매우 용이하고 실제로 여기어때의 서비스 디자인에는 해당폰트를 포인트 타이포로 사용 중이다.
여기어때에서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에 들어가는 그래픽을 만들기 위해 도출한 이미지들은 다음과 같다.
https://s.mj.run/nQNL3iKbatk a single 3d icon of Travel Carrier, tiny, toycore, minimalism, pastel blue red, 3d clay render, soft lighting, soft and rounded forms, no fine detail, white background --no shading detail --iw 1.5 --v 6.0
도출한 이미지 중 1번 이미지를 선택해 업스케일 후 포토샵에서 보정과 배너 디자인을 진행한 결과물
https://s.mj.run/HkJDyNuZQkY single 3d icon of high-end building and cloud tiny, toycore, minimalism, pastel green, 3d clay render, soft lighting, soft and rounded forms, no fine detail, white background --no shading detail --iw 1.5 --v 6.0
02번 프롬프트로 도출한 이미지는 따로 누끼 작업 필요 없이 배경과 어울리게 텍스트와 구름 요소들을 합성해 도출한 배너 디자인 도출했다.
미드저니를 활용한다면 업무의 효율성이 많이 올라갈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프로모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기업들은 무료이미지 사이트(클립아트, 게티이미지 등)를 구독하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미드저니를 활용한다면 해당 이미지 사이트 결제 필요 없이 프롬프트 입력 한 번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도출할 수 있고, UIUX 디자이너가 그래픽이 많이 사용되는 프로모션 디자인도 손쉽게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