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디자인
- 세상에 널리 알림, 또는 그런 일
-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여러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의도적 활동
- 지면 광고뿐만 아니라 매체를 통한 광고 영상처럼 각 매체의 특성에 따라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확대하여 주어진 주제를 명확하게 시각화하는 응용 미술 분야
- 광고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목적을 가진 메시지를 전달, 소비자들을 이런 광고를 통해 기업인 ㅏ제품을 기억하게 되며 구매 활동을 통해 소비하게 되는 것
ex)
- 제품 자체가 광고가 될 수 있다(실물 차)
- 비비고 사골곰탕의 패키지 디자인이 딸기 맛 츄파츕스 같다면?: 톤이 맞지 않았을 것, 특성을 잘 담아내야
- 배너 광고: 광고비 대비 상대적으로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지만 클릭이나 접속율이 높지 않음
- 인터스티셜 광고: 화면을 가득 채우는 전면 광고
> 앱의 종료나 시작, 모바일 중에 가장 큰 사이즈, 큰 사이즈는 스토리텔링을 위해 충분한 공간
- 네이티브 광고: 광고인지 광고가 아닌지 잘 녹아들어있는 광고
> 클릭율 유도가 높음, 광고인 것을 깨닫는다면 소비자가 반감을 가질 수도 있음
- 리워드형 광고: 소비자가 액션을 취했을 때 보상을 주는 광고
> 소비자가 클릭하지 않고 무시하는 경향이 늘어날 수 있음
- 보상형 비디오 광고
> 어플을 사용할 때 필요한 쿠폰이나 코인을 제공,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을 수 있음
- 비보상형 비디오 광고
> 광고에 나온 서비스나 제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경우에 효과적인 광고
- 인비디오 광고
> 최근 가장 주목받는 광고
- 플레이어블 광고
>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여 어떤 식으로 게임을 하게 되는지 직접적으로 광고
> 소비자가 게임 시뮬레이션 하게 해 사용을 유도
- 다이내믹 리마켓팅 광고
> 오른쪽에 배너로 뜨는, 관심이 있던 망설이던 제품이 주로 뜨게 됨
> 전환율이 조금 더 높을 수 있음
> 고객이 둘러 본 제품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기 때문에 구매 확률이 올라감
헤드라인: 가장 주요가 되는 카피
서브헤드: 헤드라인 보조 설명, 바디 카피의 핵심 문구
캐치프레이즈: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한 캠페인성 문구, 슬로건
바디카피: 광고의 구체적 내용을 전달하는 문구
캡션: 제품이나 기업 등의 심벌 마크, 로고 등
- 모바일 띠배너: 가장 대표적 형식
- 모바일 앱배너: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
- 모바일 앱 풀스크린 배너, 앱 팝업 배너: 스크린 화면을 많이 차지하고 활용도가 높음
-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품의 첫인상을 90초 안에 판단
> 특히 색에 영향을 많이 받음
- 소비자의 시선 끌기에 용이
> 더 많은 클릭, 전환율 유도
ex) 단순한 그래프 끝부분에 강조 V 표시
- 공간은 한정, 비우는 것의 중요성
ex) 해리포터 - 안경과 번개
- 단순한 장치만으로도 매혹할 수 있음
-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제대로 잘 정렬할 것
- 배경과 레이아웃, 색, 선 등
- 단순하지만 광고 효과를 불러일으키기 가능한 팁
- 실루엣에 리듬감을 줘서 한 눈에 보게 하는 효과
ex) 꽝과 벤을 크게 둬서 리듬감
ex) 글씨의 높낮이를 다르게 해서 리듬감
ex) 긁직하고 볼드한 글씨체와 얇고 흘려 쓴 필기체
- 텍스트를 조금 변형하여 일러스트감 가미
- 제품이 가진 느낌을 한층 더 강조
- 라이선스 요약표
- dafont
> 100% free
- pixabay
- unsplash
- 크라우드픽
- 게티이미지뱅크
- shutterstock
- 핀터레스트에 타이틀 디자인으로 검색
- 비핸스에서 패키지
- 노트폴리오
- 기획안 파악하기 -> 컨셉 설정하기 -> 컨셉에 맞는 무드보드 제작하기 -> 1차 스케치하기 -> 프로모션 KEY VISUAL 제작하기 -> KEY VISUAL 확장하기
> 무드보드: 말로 하지 않고 이미지로 봤을 때 다 이해가 되는(어떤 느낌, 분위기, 이미지, 폰트 등)
> 시안 작업 = 1차 스케치
> 키 비주얼: 광고 자체가 다양한 매체로 확장이 되기 때문에 이게 어떻게 표출될 건지 만드는 게 중요
- 좌우 그레이디언트, 반짝이는 그레이디언트, 그레이디언트 + 재질감, 그레이디언트 + 재질감 마스킹
- 폰트: 에스코어 드림, 카페24
- 브랜드 컬러 잘 활용하기
- 반짝이는 그레이디언트
> 맞닿게 조정, 드래그로 조절
- 재질감
> 픽셀화에서 점묘화 또는 그레인 효과
- 재질감 마스킹
> 대지에 그레이디언트로 투명 막과 함께 적용해서 색감 더 주기
- 스타일화에서 내부 광선(컬러를 어두운 컬러로), 흐림 효과 조정하기
- 글자에 그림자 효과를 줄 때는 미세한 조정이 필요
- 지정된 거리를 0으로 해서 글씨에서 진한 그림자가 퍼져 나가게
- 그레이디언트
> 하나를 복사해서 반대편으로 드래그해 내리기
> 불투명도 잘 적용해서 자연스럽게
- 자유 변형 도구
> 쭉 늘려서 빛이 퍼지는 느낌으로
- 기울기
> 기울기를 누르고 SHIFT 한 채로 기울기 조절
- 텍스트와 그런지 이미지 선택 -> 마스크
- 이미지 추적, 확장, 흰색 컬러 i 누른 후 삭제
> 텍스트 옆 너무 정갈한 부분에 자연스러운 연출
- 이미지로 배경 넣기
- 헤드 카피 내부 광선으로 압 준 효과 내기
- 기울기 정도 맞추기 중요
- 경사와 엠보스 값 크게
- 그레이디언트 주기
-'배송'에는 내부로 로켓 글자색과 유사한 광선 넣기
- 검은 배경에 브러쉬를 크게 해서 한 번 찍고 ctrl t 한 다음 가로로 길게 조절
- 몇 번 더 조정해서 빛이 퍼져나가는 효과로 만들기
- 작업하던 레이어 원래 창으로 가져가서 선형 닷지 누르기
- 별처럼 퍼지는 느낌
> 하나 만들어서 복사, 돌려서 여러 개 붙이기
- 경사와 엠보스
- 윤곽선
- 내부 그림자, 내부 광선
- 드롭 섀도
- 혼합 옵션에서 선형 번
ex) 쇼/핑/혜/택/을 ...
- 검은색 바 만들어서 그라데이션 주고 글자 사이에 넣기
- 두 개로 만들어서 고급 개체로 변환
- R만 빼고 GB 해제 / R만 빼고 GB 활성화
- 그 뒤에 하나를 옆으로 옮겨서 글리치 느낌
- 두 개를 묶어서 병합, 그리고 다시 복사
- 사각형 툴로 글리치 원하는 부분 클릭
- 벡터 마스크 추가
- 필터 픽셀화 메조 틴트, 픽셀화
- 클릭하지 않은 부분을 반복, 그 후에 전에 한 거 반대편으로 움직이기
- 아래 부채꼴로 모양 잡기
- 아웃라인 주고 자유 변형으로 원근감
- 그 상태에서 아래 부채꼴 한 번 더
- 그림자 하나 더 만들어서 블렌드, 지정된 거리 효과 주기
- 위치 조정해서 뒤 그림자 부피 줄이기
- 퍼져나가는 효과를 위해 하나 더 복사해서 지정 거리 조정, 위치와 크기 곱하기로
- 다른 매체로 확장이 될 때 유용하도록 잘 짜야 함
- 프로모션 목적
- 프로모션 목표
- 프로모션 대상
- 프로모션 혜택
- 프로모션 혜택 제공 방법
- 프로모션 기간
- 프로모션 디바이스
- 자연스럽게 하는 게 제일 중요!
- 픽사베이
- 핀터레스트
- 빨간 장식처럼 캐주얼한 느낌보다는 금색 장식으로
- luxury font
> 필수적으로 잘 보이는가에 대한 것도 확인해야 함
- holiday design
예시
02. 타이포 퀄리티 높히기
- 정해진 건 x
- 주변 테두리를 흐리게 날리는 효과
- 누끼를 대강 딴 효과와 비슷하게 구성 가능
- 가우시안 흐림으로 자연스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