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쿄구의 카페
메뉴
당고세트(1,850엔) ★시그니처★
텐류지 파르페세트(1,850엔)
마크라가와 파르페세트(1,650엔)
교쿠로롤(1,350엔)
말차빙수(2,500엔)
망고빙수(2,500엔)
평점
타베로그 : 3.54(573)
야후재팬 : 4.35(465)
특징
- 일본 교토부 관광지인 아라시야마에 위치한 카페로 교토의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교토식 재료들을 활용한 카페입니다. 가게는 케이후쿠아라시야마역의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 가게는 교토의 다른 관광지에도 여러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본점은 이곳으로 2006년에 개업하였습니다. 현재 본점을 비롯한 다른 지점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주인은 '쿠로마츠 타카히로' 로 그는 원래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다가 자신이 배운 세련된 디자인을 전공한 카페를 운영해 보고 싶어 현재의 카페를 개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이곳은 교토의 색채를 담아낸 카페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교토를 떠오르게 하는 다양한 재료나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당고세트' 로 당고는 흰색의 일반 당고와 쑥으로 만든 당고의 2종류가 있으며 토핑은 팥과 가게에서 만든 양념이 묻혀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 같이 나오는 작은 화로에 각각의 당고를 겉면만 살짝 구워 먹으면 되는 디저트입니다. 이 당고세트에는 '말차' 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말차' 역시 교토를 대표하는 식재료로 유기농 재배한 '말차' 를 사들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쿠로마루' 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는 롤케이크인 '교쿠로롤' 도 인기가 많은 편으로 실제 비주얼을 보면 매우 검은데 롤케이크를 만들때 사용하는 반죽에 '대나무숯 파우더' 를 섞어 만들어 이런 색깔의 롤케이크가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롤케이크 안에는 종류에 따라 생크림이나 녹차 크림이 들어가 있는데 이들과 대비되는 색이 눈으로 보기에도 인상적이었으며 케이크도 식감이 부드러웠습니다. 여름에는 이외에도 계절한정메뉴도 다양한 재료를 넣은 '파르페' 나 '빙수' 등의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가게를 운영하는 '쿠로마츠 타카히로' 가 원래 디자인 관련 회사를 운영했기 때문에 가게에서도 인테리어나 요리에 눈으로 보기 즐거운 형태로 디자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일반 가정집으로 사용하던 것을 개조한 카페는 입구를 지나면 바로 정원이 보이는 형태였으며 벽에는 독특한 그림들이 그려져 있는데 교토의 화가인 '키무라 히데키' 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가게에서 롤케이크의 반죽에 섞는 대나무숯 파우더는 와카야마현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세트에 포함된 말차는 "하리마엔세이챠" 에서 재배하는 말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