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오구의 스시
메뉴
구운 붕장어(286엔) ★시그니처★
조개회모둠(1,738엔)
달걀/날치알(154엔)
문어/숭어알/새우/연어(286엔)
도미/전갱이/활고등어/참치속살(319엔)
금태/광어/소라/중뱃살(352엔)
성게소/피조개/민물장어(429엔)
차새우/대뱃살(473엔)
평점
타베로그 : 3.59(776)
야후재팬 : 4.23(321)
특징
- 일본 후쿠오카현 시내 니시테츠후쿠오카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종류의 스시와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는 건물과 2층, 3층을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큰 인기를 바탕으로 이곳 근처에 회전초밥을 콘셉트로 하는 지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본점인 이곳은 1962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주인은 '야마다 코우지' 입니다. 가게의 브랜드를 관리하는 '야마다 코우지' 는 창업자였던 자신의 부모님에 이어 2대째 주인으로 가게를 이어가고 있으며 가게를 관리하고 있는 것과 동시에 가게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해산물을 직접 구입하는 것은 물론 아직도 본점의 카운터에서 손님들에게 스시를 만들어주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이곳은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안줏거리도 판매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스시' 를 메인으로 하는 곳으로 가격대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스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중에서도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구운 붕장어' 로 후쿠오카 근해에서 잡힌 몸집이 큰 '붕장어' 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붕장어를 살짝 구운 뒤 가게에서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간장베이스의 소스를 발라 완성하고 있습니다. 신선도가 높은 '붕장어' 가 주요 재료이기 때문에 굽지 않은 '붕장어 초밥' 도 인기가 많은 편이었으며 다양한 식감을 위해 위에 '매실소스' 를 올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가게에서는 매일 판매하는 상시 메뉴 이외에도 그날그날 들여오는 종류에 따라 사용하는 생선이 달라지기 때문에 벽에도 다양한 그날의 추천 메뉴들이 있어 이를 참고하고 주문하기에 편리했습니다.
-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생선은 전날 가게에서 '구입목록표' 를 작성해 '중앙도매 선어시장' 의 '니시키' 를 통해 들여오고 있는데 가게와 거래한지 30년 이상으로 오랜 시간 거래를 이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생선은 나가사키현 고토五島 에서 잡힌 고등어를 비롯하여 나가사키현 대마도산 붕장어, 사가현 가라츠산 굴 등 후쿠오카 근해를 산지로 하는 재료들이 많았으나 모든 재료를 후쿠오카 근해에서 가지고 오는 것은 아니고 홋카이도산 대구 등 일부 다른 지역에서 가지고 오는 재료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