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오모리 #4] 아지노삿포로 아사리

아오모리시의 라멘

by 미식유망주

메뉴


된장카레우유라멘(800엔) ★시그니처★


된장라멘(700엔)

소금라멘(700엔)

된장우유라멘(750엔)

우유라멘(750엔)

버터라멘(750엔)



평점


타베로그 : 3.56(323)

야후재팬 : 3.93(65)

구글닷컴 : 4.20(711)



특징


- 일본 아오모리현 시내에서 멀지 않은 JR아오모리역 근처에 위치한 가게로 아오모리현의 대표적인 향토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 유명한 라멘 전문점 중 한 곳입니다.


- 가게는 199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라멘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 메인 셰프는 '아사리 쥰죠' 입니다. 메인셰프인 '아사리 쥰죠' 는 1968년에 개업하여 운영을 이어오다가 현재는 폐점한 "아지노 삿포로" 에서 수행을 하고 가게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 맡아 독립을 한 후 가게의 이름을 그대로 이어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참고로, 아오모리현에 "아지노 삿포로" 에서 라멘을 배우고 독립한 가게는 총 5곳으로 이곳이 2번째로 독립하여 개업한 가게라고 합니다.


- 가게에서는 여러 종류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으나 시그니처 메뉴는 "아지노 삿포로" 의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했던 '된장카레우유라멘' 입니다. 아오모리현의 소울푸드 중 하나이기도 한 '된장카레우유라멘' 의 육수는 '닭 뼈' 와 '돼지뼈' 를 베이스로 하고 있는데 '돼지뼈' 의 비중이 조금 더 높은 편이라고 하며 이렇게 만들어진 육수에 '백된장' 을 베이스로 '생강, 고추' 등을 넣은 '된장양념' 을 더해 최종적으로 '된장라멘' 의 베이스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라멘의 베이스가 '된장라멘' 인 것은 "아지노 삿포로" 의 메인 셰프였던 '사토 키요시' 가 수행을 했던 가게가 홋카이도의 '된장라멘' 을 메인으로 했던 가게였기 때문에 이 흐름이 그대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여기에 '우유' 를 일정량을 섞은 뒤 '카레가루' 를 더하고 면과 각종 토핑을 올린 뒤 마지막으로 '버터' 를 올려 마무리하여 완성하고 있습니다. 버터의 경우 기본토핑으로 제공하고 있어 라멘을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육수에 녹을 때까지 기다렸다 먹어도 되지만 간혹 육수가 느끼하다고 느끼는 손님들도 있어 버터를 빼고 먹는 손님들도 있어 버터 자체는 약간의 호불호가 있으나 나머지 재료들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느낌과는 달리 담백한 맛이 강조된 깔끔한 라멘의 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 아오모리현의 소울푸드이기도 한 '된장카레우유라멘' 의 시작이 라멘 가게에 방문하던 학생들의 호기심에서 출발한 메뉴이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실험라멘' 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여기에 '낫또' 를 추가한 '된장카레우유낫또라멘' 등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라멘의 면은 아오모리현의 노포 제면소인 '이시츠카 제면소' 의 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면의 두께가 굵은 것이 특징인데 이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 라멘의 특성상 육수가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합니다.


d139-2.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니가타 #4] 칸코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