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레 Jul 10. 2024

[이시카와 #1] 카나자와 타마즈시 코린보야마토점

카나자와시의 스시

가격


금태(440엔) ★시그니처★


런치스시세트(1,210엔/1,430엔/2,420엔)

디너스시세트(1,650엔)

고등어(165엔)

연어(220엔)

단새우(275엔)



평점


- 타베로그 : 3.12(20)

- 야후재팬 : 4.42(5)



특징


- 일본 이시카와현 카나자와시의 노마치역 근처 '코린보야마토' 건물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위치한 스시집으로 카나자와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한곳인 '코린보' 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 이곳은 지점같은 형태로 가게의 본점은 이 지점에서 멀지 않은 카타마치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의 본점은 1946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본점에서 스시를 쥐어주고 있는 메인셰프는 '테라니시 마사아키' 로 가게를 3대째 이어가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지점들의 경우 이곳을 제외하고도 카나자와의 다양한 지역은 물론 토야마현 등 다른 지역에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 지점의 경우 푸드코트 내에 위치한 작은 가게이기때문에 일반적인 스시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표적인 생선을 이용한 단품과 함께 주로 테이크아웃을 해가는 손님들이 많은 특성을 고려하여 세트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생선은 '금태' 로 카나자와현의 대표적인 생선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더욱 더 신선한 상태로 음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곳의 경우 다양한 지역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이 본점과 조금 다른 경우가 있는데 사실 가게 전체의 메뉴는 본점에서만 판매하는 다양한 이시카와현의 향토요리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본점에서는 이시카와현의 향토요리인 '킨지소우(금시초)', '헤시코(청어소금절임)', '하스무시(팥을 넣은 연근찜)', '지부니(닭으로 육수를 낸 이시카와식 전골)' 등이 모두 인기가 많으며 스시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 가게에서 사용하는 생선들은 거의 대부분 이시카와현산을 사용하고 있어 근처의 항구를 통해 조달하고 있기때문에 비교적 신선한 퀄리티의 스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한편, 가게를 운영하며 본점에서 스시를 쥐어주고 있는 주인인 '테라니시 마사아키' 의 남동생 역시 스시에 몸담고 있는데 그는 카나자와 시내에서 1996년에 '이키이키테이' 라는 해산물덮밥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생선들 역시 형이 운영하는 이 스시집에서 매입하는 장소와 동일한 가게에서 해산물을 매입해 퀄리티가 좋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사카 #20] 고기바 데루소레 도톤보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