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든라이언 Mar 20. 2024

빛의 노래

비밀

비밀이 있다. 

만약 당신이 이제 죽음에 임박했거나 곧 죽음 이후의 세계가 미치도록 궁금한 이는

단 한 가지만의 진실을 기억하길 바란다. 


'나는 빛이다'


언어, 육체, 영혼 등등 모든 것은 언제든 변할 수 있는 관념이다.

아무것도 아니다. 

이 세계, 가족, 친구 등등 이 모든 것도 관념이며 그 모든 것도 '빛이다'

과거는 흘러갔고 현재는 지나가고 있다. 

이 모든 역사는 '빛나는 미래'로 간다.


만약 하늘나라가 있어 그곳으로 날아가더라도 당신은 결국 '빛'이 될 것이다.

만약 수 억겁 환생을 해서 궁극에 다다르더라도 당신은 결국 '빛'이 될 것이다.

만약 이 모든 것을 부정하건, 긍정하건 당신은 그저 '빛날' 뿐이다.

세상의 모든 기도와 주문은 '빛'으로 향한다.


그러니,

당신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슬픔, 분노 그리고 두려움 같은 흩어 사라지고야 말 구름 따위가

더 이상 빛나는 당신을 가리도록 두지 말라.

오직 한 가지 생각의 큰 바람을 일으켜 저 먹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얼음 왕국 속에 갇힌 당신의 태양을 꺼내 세상을 눈부시게 비추라.


이제, 당신은 어디에 있건 어디로 가건 무엇이 되건 무엇을 하건

'빛'이다.

그러니, 아무것도 걱정할 것이 없다. 그 무엇도 그 누구도 걱정을 하지 마시라.

오로지 모든 것은 '빛'이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빛이다'

오직 이것만 생각하라.


'나는 빛이었고, 지금 바로 이 자리에서 빛나고 있으며 앞으로 무한히 빛날 것이다.'


태양이, 세상이 당신을 비추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태양을 빛나게 하고 있다.

당신이 세상을 비추고 있다.


눈부시게.



-골든라이언-


매거진의 이전글 지혜의 계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