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솔개 Jul 16. 2024

공작새가 화려하다고 부러워하지 마라.

솔개야 이거야말로 새대가리 소리 듣는 행동이다.

두 사람이

같은 업무에

같은 시간에

똑같은 일을

100번을 해도

차이는 분명히 있다.

나는 그 대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느끼는 감정이 다 다르다고 생각한다.


나쁜 것도 없고 좋은 것도 없다.

힘든 것도 없고 편한 것도 없다.

불행한 것도 없고 행복한 것도 없다.


내 마인드에 따라 세상이 보인다.

돈은 아무 잘못 없다.

내가 돈을 바라봤을 때 느끼는 감정이 다 다를 뿐이다.


사람의 관점은 우주의 별처럼 정말 수만 가지이다.


폐지 주우며 무더운 여름에 리어카에 잔뜩 실어 나르는 할아버지가 웃고 있다.

그 할아버지는 지금 자신은 너무나도 행복하다고 말한다.


누구나 부러워할 대기업에 얼어 죽을 정도의 에어컨 밑에서 편하게 일하는 임원이 짜증을 낸다.

돈 많이 벌면 뭐 하냐며 매일 스트레스받는다고 말한다.


반대일 경우도 있다.


솔개야 비관적으로 생각하면 세상이 지옥이다.

반대로 생각한다면 세상이 천국이 된다.


이것이 우리들이 사는 세상이다.


그러니 화려한 모습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지 마라.

이 세상을 자유롭게 활보하는 나의 날개가 가장 멋진 법이다.


사기를 당했다고 슬퍼하지만 마라.

나는 이제 다른 누구보다 신중해졌다.


1억을 손해 봤다고 좌절하지 마라.

나는 어느 명문대에서도 배울 수 없는 1억짜리 수업을 들었다.


일을 많이 한다고 힘들어하지 마라.

나는 나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알 수 있다.


3시간 잔다고 피곤해하지 마라.

나는 누구보다 더 많이 깨어 있다.


행복해하는 다른 사람들과 나를 비교하지 마라.

나는 더 큰 행복을 위해 잠시 힘든 여정을 하고 있을 뿐이다.


솔개야 항상 말했듯이 나에게는 누구보다 멋진 날개가 있다.


남보다 못하고 힘들다고 낙심하지 마라.

내가 바라보는 시선이 세상이다.


내가 기필코 성공한다는 시선으로 바라본다면 나는 분명 성공한 세상에서 살고 있을 것이다.


솔개야 나의 외관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세상 누구보다 멋진 나다.


다신 새대가리 같은 행동은 하지 말자.

작가의 이전글 솔개야 힘든 건 잠시 뿐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