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영휘 Jun 24. 2024

24년 6월 문화의 날

  점심부터 시작된 24년 6월 문화의 날.

  이번 행사의 모든 스케줄은 올해 1월에 입사한 Luna님이 담당했다.


[하연옥 육전]

  1차는 석촌 근처의 '하연옥'이라 하는 냉면 맛집에서 점심! 이렇게 부드러운 육전이라니..

  

  한양대학교에서 Value-up with Investor 프로그램 발표평가를 마치고, 뒤늦게 합류한 나는 '당연히 물냉'이라고 얘기하고 와봤더니, 다들 비냉이고 나만 혼자 물냉이었다. 물냉도 맛있었지만 비냉이어야 했다. 그래도 부드러운 육전으로 마음도 부드러워져 괜찮았다.


[석촌 호수]

  2차는 '석촌 호수길' 산책!

  더운 여름이 시작되어 걷는 길이 너무 더웠지만, 석촌 호수의 산책길은 정말 아름다웠고, 호숫가 너머로 보이는 롯데월드에서 들려오는 비명소리가 무더위를 조금은 잊게 만들어줬다. (문화의 날 행사로 롯데월드를 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들 "와~" 소리를 연발하며, 사무실에서 잠시 떨어져 도심 속 자연 속에서의 자유함을 만끽했다. 휴가도 아닌 업무 시간에, 사무실이 아닌 다른 곳에서 마치 휴가와 같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참 신나는 일이다.


  단체사진이 필요했다. 기록은 기억을 보다 선명하게 그려주는 법이다. Joy님이 지나가는 분에게 부탁하여 다섯 명의 단체 사진을 찍었다.


[DESSERTIST 디저트]

  3차는 'DESSERTIST'에서 디저트!


  (두바이 초콜릿등이 맛있다고 하는 카페를 가려다, 오후 3시가 넘은 평일 오후 시간에 그 많은 사람이 줄을 서 있는 것을 보고 포기하고 온 곳이긴 하다...)

  그런데, 아파트 상가의 작은 건물 2층에 이런 유명한 곳이 있다니..


  나는 대표답게(!) 제일 비싼 체리 파르페를 시켰다. 근데 왜 다들 자기 거 먹으면서 내 건 공용으로 생각하고 먹고 있는 것인가...


  넉넉한 마음(?)으로 함께 먹으며 아무 쓸데없는 것 같은 수다를 함께 떨었다. ("아무 쓸데없는 것 같은 대화는 사람과의 관계를 친밀하게 만든다고 했다.")


[만화 카페 벌룬]

  4차는 '만화 카페 벌룬'에서 만화책 읽기 및 보드게임


  한 시간은 각자 보고 싶은 만화책을 읽고, 한 시간은 보드게임을 하자고 했지만 나는 보드게임을 할 수 없었다. 오래간만에 종이책으로 '열혈강호' 최근 10권을 가져다 놓고 읽느라, 어쩔 수 없었다. '약한 영웅'도 보려고 마음먹고 왔지만, 시간이 부족했다.


  역시나 누군가는 책을 보다 잠이 들어주는 센스를 보여주기도 했다.  ("잠은 책 읽다 잠들어야 제맛.")


  저녁 먹으러 가야 하는데, 간식은 결코 빼놓을 수 없다며 무엇을 시킬지 한참을 실랑이를 벌이던 그들... 젠가 게임이 이렇게 재밌는 게임인 줄 미처 몰랐다는 팀원들이 참 감사할 따름이다.


[방이돈가]

  5차는 '방이돈가'에서 돼지고기로 저녁!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 에어컨 바로 앞에서 먹느라 너무 더웠지만, 오랜만에 이처럼 맛있는 두삼을 먹게 되어 기분이 참 좋았다. 그런데 너무 배부르다... 근처에 다음코스인 볼링장이 있다는 Luna님. 이렇게 준비를 잘해주다니...


  볼링은 1:4로 해야 한다고, 본인들은 30도 못 칠 거라며 지난 3년 동안 비슷한 패턴을 보인다.


  6차는 락볼링장에서의 볼링! 드디어 마지막...


  하마터면 1:4로 할 뻔했지만, 겨우 설득에 성공했다. 4명이 가위 바위 보를 해서 진사람이 나랑 같은 편, 그리고 나머지 3명이 같은 편 하기로 했다.


  결국 Jason과 내가 한편이 되었고, Chloe, Joy, Luna 세 명이 한편이 되었다.  

[볼링 점수]

  진 팀이 커피사기!


  같은 시간, 같은 볼링장, 같은 게임이지만, 모두의 목표는 다르다. 누군가는 팀의 승리, 누군가는 다른 누군가에게만은 지지 않기, 누군가는 그저 우리 모두의 즐거움!


  결국 우리 팀이 승리했지만, 16점 차이는 쉽게 뒤집어질 수 있는 게임 스코어였다. 다시 1:4 얘기가 나왔다;;


  긴 스케줄 준비해 준 Luna 님이 고맙고, 함께 즐겁게 참여해 준 팀원들이 고맙다.


  앞으로 팀원들이 늘어나기 시작할 텐데, 언제까지 이렇게 해 나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다들 즐거워하는 모습에 나도 너무 좋다.


  스타트업을 시작할 때 꿈꾸던 모습들...

  모두가 오래도록 다니고 싶어 하는 회사를 함께 만들어 가는 것!

작가의 이전글 본엔젤스 초심캠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