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담벼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피트리 Jan 04. 2024

하쿠가 떠났다












평소와 다름없는 아침인사, 

평소와 다름없는 아침식사, 

평소와 다름없는 눈맞춤. 

닫히는 문틈으로 비집어 나오는 솜방망이를 밀어 넣고 

나섰던 날     


돌아와서는 녹초가 된 채 소파에 파묻혔다

여느 때처럼 잠들어 있는 뒷모습이 눈에 띄었지만

잘 놀고 있었는지 묻지 않았다

놀아 달라 보채지 않아서 다행이라 여겼다

부디 깨지 말고 조금만 더 잠들어 있으라고      


어둑어둑해진 뒤에야 무언가 잘못 되었음을 깨달았다

간식 시간이 되었지만 하쿠는 일어나지 않았다 

아무리 불러도 꼼짝하지 

않았다     


엄마를 기다리던 눈빛 그대로 

엄마 마중하려고 눈 동그랗게 뜬 채


하쿠가 떠났다 말 한 마디 없이

납득할 수 없으니 납득하려 해선 안 된다는 걸 마음으로 이해하기까지 

일 년이 걸렸다     


그렇지만 여전히 

나는 하쿠와 매일 낯설게 이별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련하고 까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