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척척 Aug 24. 2023

나르시시스트 남자친구와 이별을 결심하다

사실 100번째

틀리고 싶지 않다는 오기가 뭔지!

나쁜 사람이어서 내가 떠난다는 확실한 마음을 갖고 싶었다. 하지만 당연히 나쁜 사람이기만 할 수는 없었다.


그래서 아주 여러 번 이별을 다짐을 하고도 이별하지  못하다가 희망적인 미래를 그려보다가를 반복했다. 반복할수록  무조건 이별해야 하고 또 이별하게 될 것임을 알았다.


자기의 잘못도 나의 문제로 몰아 답답하고 서러울 때

내가 알고 느끼는걸 그는 어쩌면 평생 절대 이해 못 하겠다고 느끼는 순간들

한없이 사랑만 주고 싶었지만 나도 모르게 그를 판단하고 재단하는 내 모습

그런 나를 알아채고 더 못나게 구는 그나..

끊임없이 실망하고 화나는 내 모습이나

그런 원망과 잔소리로 고통받는 그도 

다 지긋지긋했다. 


그럼에도 헤어지지 못한 것은

왠지 불안해 보이는 그가 불쌍하고 지켜주고 싶었다. 알고 보니 내겐 그럴 능력이 없었다.

또 너무 좋은 순간들과 모습들이 많기에 그냥 헤어지고 싶지 않기도 했다. 

한편으로는 내가 악마 같게도 내가 지는 것 같았다.

나만 피해를 보고 그는 그가 맞다고 믿으며 뻔뻔하게 아무렇지 않게 지낼 것이 배 아팠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그는 자신이 얼마나 상처 줄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았으면 했다. - 그런 그의 모습에 상처받고 나에게 미안해했으면 했던 것 같다.   

참, 그걸 알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애초에 이별할 생각도 안 했을 텐데 말이다.

내가 못남과 동시에 욕심이 과했다.




누군가 볼지 모르지만 자기애성 성격장애로 의심되는 혹은 나르시시즘 성향을 가진 연인을 둔, 혹은 두었던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열어두었다!

나르시시스트와의 이별을, 혹은 연애를 지지하는 자조 모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냥 억울한 순간에 억울함을 토로할 수 있는, 나 자신을 의심하게 될 때, 내가 문제가 아님을 알 수 있도록 지지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https://open.kakao.com/o/gKt9M7Cf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ADHD?_(3) 하루하루가 고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