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하늘 Sep 22. 2024

네이버 메인 광고 유형 A부터 Z까지 알려 드립니다.

#네이버광고 #네이버광고유형 #네이버메인광고 #네이버마케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터 박하늘입니다.




META 광고 최적화 방법에 이어 이번에는 네이버 메인 광고 유형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네이버 광고에 어떠한 유형들이 있는지 지면별로 공유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인 광고 유형



[네이버 검색 광고]



첫 번째로 네이버 검색 광고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 검색 시 노출되는 광고인데요.





해당 지면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경쟁사들과 입찰가(CPC) 경쟁을 통해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해당 입찰가는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내에서 맞춤 설정을 진행 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이후 네이버 검색광고 최적화 컬럼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두 번째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입니다.



아래 이미지 지면과 같이 브랜드명을 검색했을 때 노출되고 브랜드 내 다양한 랜딩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게끔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지면도 동일하게 검색 기반으로 광고 지면이 확인 되는데요. 해당 광고 집행 시에는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연관성 있는 키워드만 활용이 가능합니다.



브랜드 키워드 설정 방법과 소재단 랜딩페이지 세팅 방법은 이후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최적화 컬럼을 통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광고]



세 번째로 네이버 쇼핑 광고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 쇼핑 지면 및 통합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는 광고 인데요.



통합검색 지면



네이버 쇼핑 지면



네이버 쇼핑 같은 경우 상위 노출을 되기 위해선 노출되는 상품 제목 키워드, 입찰가 설정, 제외 키워드 설정 등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 또한 앞으로 있을 네이버 쇼핑 최적화 컬럼을 통해 공유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마지막으로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통합검색 지면 및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 지면에서 노출 되는 광고 인데요.



통합검색 지면




플레이스 지면



플레이스 같은 경우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선 네이버 플레이스 SEO, 입찰가 설정, 제외 키워드 설정 등이 중요 합니다.



최적화 내용은 네이버 플레이스 컬럼을 통해 곧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일은 다양한 네이버 메인 광고 유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실제 네이버 메인 광고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면 광고 집행 시 어떤 지면에 노출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금번 컬럼을 통해 네이버 광고 유형과 지면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후에는 유형별 네이버 광고를 어떻게 최적화를 하면 될지 그 방법에 대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 이외 네이버 광고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아래 컨설팅 링크로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 궁금하시다면 1시간 무료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 문의 : basin07@naver.com

- 비지니스 마케팅 컨설팅 문의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