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배버킷리스트 Jan 30. 2024

유튜브 채널 살리는 방법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유튜브 영상을 만들려고 컴퓨터를 켰습니다. 어제 있었던 채널이 사라졌습니다. 헐!!!




어제 채널 하나 만들었는데 어디로 갔을까요? 제 메일로 들어가서 확인했더니 제 콘텐츠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심각하게 위반했다고 내용이 있네요.


갑자기 이렇게 삭제가 될 수 있나요?

 머리카락을 움켜쥐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좌절하고 있었는데 며칠 전에 트래픽 연구소 이상민 소장님의 유튜브 무료 특강을 들은 적이 있어서 톡 드렸습니다.


이상민 소장님은 줌으로 원격 해주셨고 영상을 보시고 특별히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셨는데 아마도 과거에 만든 채널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작년에 유튜브 챌린지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채널이 한꺼번에 삭제되는 바람에 한 달 동안 유튜브를 못했습니다.  1월 28일 트래픽 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유튜브 무료 특강이 있어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잘 해야겠다는 생각에 채널을 만들었지만 다음날 새벽에 없어지는 것을 보고 과거에도 이런일 있어서... 악몽이 되살아났습니다.


포기해야 할지 다시 도전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소장님께 sos를 쳤더니 원인과 결과를 알려주시네요. 그리고 채널이 폐쇄되었을 때 반론통지를 제출해보라고 하시네요. 


제공된 양식을 사용하여 이의신청을 했더니 바로 답장이 왔습니다. 콘텐츠에 대한 재검토 결과,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는 채널로 확인되었다면서 채널을 복구했네요.


채널이 복구가 되어 이제 다시 영상 업로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 삭제되었던 채널도 일부 복구가 되었네요. 


혹시 여러분도 유튜브 채널 폐쇄되었다면 반론통지 제출해 보셔요.~

매거진의 이전글  시어머님과 텔레파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