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배버킷리스트 Feb 07. 2024

고객님은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입니다

따르릉~ 벨이 요란하게 울리네요. 전화번호에 저장되지 않는 번호라 받을까 말까 하다가 무심코 버튼을 눌러버렸습니다.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짝수)라면서 자기 병원에서 2월 한 달간 수면 위내시경 50% 할인을 한다고 하네요. 원래 60,000원인데 2월에 건강검진을 하게 되면 30,000원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그동안 수면으로 안 하고 그냥 해왔는데 이번에는 수면으로 위내시경을 하고 싶었습니다. 할 때마다 괴로워서 눈물 흘리고 그런 상황이 힘들어서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


건강검진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복용하는 약이 따로 없어서 걱정 없었지만 위내시경을 해야 돼서 12시간 금식을 했습니다.


2년마다 하는 것인데 갈 때마다 긴장합니다. 검사 항목은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청력 및 시력 검사, 혈압측정하고 신장질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소변 검사도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키가 조금 작아졌네요.


빈혈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채혈을 하고 흉부 방사선 촬영합니다. 구강검진도 해야 하는데 예약한 병원에는 따로 없어서 못했네요. 국가 검진은 제 나이에 맞게 유방암 검사,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무료로 진행되고요.


결과는 1주에서 2주 정도 걸리고 모바일로 결과를 보내준다네요. 아무 일 없기를 바라면서...




매거진의 이전글 END가 아니라 AN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