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선아ceo Dec 02. 2021

2022년 위기를 극복한 트렌드는 무엇일까?


2022년 코로나 이후 많은 전문가들은 더 어려워지는 세상이 다가온다고 합니다. 앞으로 닥쳐올 위기를 이번 글을 통해 트렌드 이해하고 세상이 바뀌는 것을 이해해야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위기를 극복할 2022년 트렌드를 알아봅시다.

우리는 지난 2년간 어려운 세상을 잘 이겨 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우리는 무엇을 얻었고 무엇을 잃었을까요?



이제 지난 시기에 많은 기회를 갖지 못했다면 이제는 2022년 또 다른 세상으로 변화하는 문 앞에 서 있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어떤 것을 해야 하고 어떤 것을 겪게 될지?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트렌드를 공부하게 되면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이후 과연 2022년부터는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

지금까지 세상의 가장 큰 관심은 1등이 코로나였다면 이제는 1등이 빈곤 양극화와 취업 일자리 문제이다.

사실 이 부분은 원래 문제였으나 지난 2년간 코로나 때문에 잊혀졌다가 코로나가 끝나고 이런 문제들이 물밑에서 수면 위로 올라오면 우리가 생각하지 못 한 문제들이 많이 일어난다.



그럼 2022년부터 어떤 트렌드로 변할 것인가?

우리가 왜? 트렌드를 알아야 하는가?

일자리는 사람들의 관심이 있는 곳으로 새로운 일자리가 생길 것이다.

기업은 사람들이 모이고 원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소비자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창업과 사업에서 트렌드를 무시하고는 성공하기 어렵다.









2022년 첫 번 때 관심 가져야 할 것은 바로 트렌드 "가드닝"이다.



2022년부터 관심 가져야 하는 첫 번째 트렌드는 바로 가드닝이다.


가드닝이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밖으로 나갈 수 없게 되어 집안에서 자연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사람들은 원하고 있다. 밖으로 나갈 수 없으니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사람들은 찾아다닌다.

그 예로 백화점을 보면 백화점은 임대 사업을 하고 있는데 현대 백화점이 천평이 넘는 공간에 가든을 만들었다.


왜? 현재 소비는 온라인으로 많이 이동했다.



그러니 오프라인에서 살아남아서 사람들을 모으려면 사람들에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은 유일하게 오프라인으로 나와야 한다. 그래서 현대 백화점은 사람들을 오프라인으로 모으기 위해 가드닝을 조성한 것이다.

소비자가 바뀌는 곳에 기업이 바뀔 수밖에 없다.





두 번째 2022년 트렌드 리페어 (수선) 친환경적인 부분이다.



사람들은 점점 더 친환경적인 부분을 원한다.

최근 많은 투자 및 산업은 탄소 배출 등 친환경에 많은 화두가 나오고 있다.

그거에 맞춰 전 세계 명품 브랜드 중에 에르메스는 리페어를 더 강조하고 있다. 그 비싼 립스틱도 리필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제는 백화점에 수선(repair)하는 곳이 화려해지고 백화점에서 리세일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고 있다.

앞으로는 명품 수선하는 업종이 점점 늘어날 것이다.

미국에 유명한 명품 백화점에는 크고 럭셔리한 수선 매장이 오픈했다.


예전에는 동네 구석에 매장이 오픈했다고 하면 이제는 재생, 수선이 명품에서부터 바람이 불어 트렌드가 시작되었다. 사람들은 새로운 제품도 중요하지만 친환경을 생각하면 다시 리폼해서 사용하거나 수선해서 사용하는 것이 환경을 위하는 것이라고 한다.



리바이스 회사만 해도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제품을 가지고 오면 다시 리폼해서 재 판매하는 것이다.

고펴서 파는 것이 더 환경에 여향을 많이 주지 않으면서 새로운 제품으로 다시 태어난 것이다.

그렇다면 앞으로 리페어링 직업은 더 많이 생겨 날 것이다.





세 번째 2022년 트렌드 가상화폐 디지털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은 원조, 진품을 더 찾을 것이다.


앞으로는 디지털, 메타버스 등 디지털 산업은 인터넷 세상 안에서 더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블록체인이 더 발전할 것이고, 디지털 세상 안에서는 더 이상 종이 화폐가 필요하지 않는다.

이제는 가상화폐는 필수가 될 것이다. 중국이 가장 먼저 가상화폐를 상용화하기 위해서 CBS화폐를 시작하고

있는 것만 봐도 이미 가상화폐는 앞으로 전 세계가 변화를 가져올 것이 확실하다.



결론적으로 디지털 세상 안에서 잘 적응하면 가상 세상과 현실 세상을 구분하면 안 된다.

새로운 변화에 빨리 적응하려면 이제는 현실과 가장을 구분하지 말고 매력적인 아이템에 관심을 가지고 뭐든지 흡수하고 체험을 해야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트렌드는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는 곳이다.

각 분야의 트래드를 이해하고 알아야 시대 흐름에 뒤처지지 않고 시대 흐름에 돈이 되는 창업 및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지금부터 2022년 트렌드를 공부해서 흐름에 맞는 창업으로 성공하는 부자가 되길 응원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40대 조기 은퇴를 위해 필요한 것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