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내분비 의사의 성장호르몬, 성조숙증, 비만 공부-연구 기록
바야흐로 봄, 가을은 의사들에게는 춘계학회의 시즌입니다.
날씨 좋은 계절에 오랜만에 만나는 동료, 선후배 분들과 공부도 하고, 강의도 듣고, 연구 자료도 공유하고,
어려운 환자 치료 케이스도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만찬이나 소소한 술자리도 물론 즐거움에 일부분입니다~
3월에는 2025년 대한소아내분비학회 1차 정기 집담회가 있었습니다.
소아내분비학회 공식 학술지인 APEM (Annals of Pediatric Endocrinology & Metabolism)이 메드라인 등재를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도 함께 들었습니다~
3월에 당뇨병 관련 심포지엄에 참석해서, 연속혈당 측정기 및 인슐린 펌프에 대한 논의도 하였습니다.
그다음 제가 근무 중인 병원에서, 보호자 분들을 대상으로 성조숙증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성조숙증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를 돕고, 오해를 바로잡고자,
열심히 준비하여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https://blog.naver.com/namuchildrens/223813059839
평일인데도 정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참석해 주신 거의 모든 분들이 빠짐없이 질문을 해주시는 걸 보고 이렇게나 관심이 뜨겁구나,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그동안 잘 모르던 내용을 자세히 잘 알려줘서 고맙다는, 정말 감사한 연락을 많이 받았습니다.
항상 더 좋은 진료로 보답하겠습니다.
매달 1번씩 진행되는 고려대학교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소아내분비 연구모임도 참석했습니다.
진료 일정이 많아서 매달 가지는 못하지만, 최대한 참석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수님들과 의국원들을 언제 어디서 만나 뵈어도 참 반갑습니다 ^^
성장호르몬 자극검사 입원 환아도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충청 지역에서 자극검사가 가능한 병원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 보호자 분들의 걱정이 많습니다.
5월에는 제주에서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은사님이자 제 멘토이신 이기형 교수님의 퇴임식도 진행되었습니다.
의료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학 교실에 이어서 벌써 수차례 참석한 교수님의 퇴임식이지만,
이번 춘계학회가 정말 마지막 행사라며 웃으시는데 뭉클한 마음이었습니다.
교수님의 가르침 잊지 않고,
소신진료, 양심진료, 따뜻한 진료, 실력 있는 진료 하도록 항상 정진하겠습니다.
6월에는 성장호르몬 치료제인 유트로핀으로 알려진, LG화학의 LGS 심포지엄에 초청 받았습니다.
성장호르몬 치료 및 성장 진료에 대한 더 넓은 논의가 이루어진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자격 조건을 갖추고 나서 신경을 못쓰고 있었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위촉장이 병원으로 날아왔습니다.
교수님께서 각별히 신경 써주신 덕분에, 제 때 위촉장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력이나 약력이 남에게 내보이기 위한 것이 아닌,
정말 제대로 진료하고 있다는 증거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항상 아이들의 성장, 성조숙, 비만, 내분비 질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aaaaaaaaaaaa774/223896739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