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언약 Apr 28. 2024

똑똑하게 지역별 축제를 조회하는 방법

feat 경기도워라벨링크

이번에 말씀드릴 내용은 제가 소소하게 지원정책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 겁니다. 경기도워라벨링크에 대한 내용인데 경기도워라벨링크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경기도 워라벨링크는 경기도민을 위해서 다양한 정책과 정보 등을 제공해주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축제, 행사, 기획, 지원정책, 보조정책, 워라벨, 육아정책, 각종 온라인 상담 등 포괄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플랫폼인데 아직 많은 사람들이 경기도워라벨링크 서비스를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부업으로도 좋은 것 같고 본인에게 맞고 지원이 될 수 있는 청년정책이나 중장년 정책, 주거 정책이나 복지정책도 많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 우선 조회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한다.

: 아래 링크는 경기도워라벨링크로 이어지는 링크입니다. 저는 경기도 워라벨링크, 일자리생활균형플랫폼을 통해서 각종 정보를 얻고는 합니다. 

https://13b.gg.go.kr/


2.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조회한다.

: 저는 수원에 거주하고 있어서 수원을 조회하였습니다. 만약에 안산, 화성, 평택, 안성 등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전환이 될 겁니다. 저는 수원을 검색했기 때문에 수원과 관련된 각종 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수원을 검색했더니 야무지게 아래와 같은 내용 등이 도출이 되었네요. 저는 공군을 전역했는데 스페이스 챌린지가 개최되는 내용도 조회할 수 있네요. 아래 보시면 축제와 서포터즈부터 시작해서 교육, 박람회 등 다양한 컨텐츠가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일반적인 근로자, 학생, 사업주 등 다양한 대상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는 그 중 관심이 있는 항목들을 클릭을 해 볼건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원시 청년 환경교육 서포터즈

저는 서포터즈의 관심이 많아서 이번에는 무슨 서포터즈인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클릭을 보았습니다. 모집공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원시 거주 청년들이 지원할 수 있고 수원시 소재 대학원생들이 지원할 수 있네요. 둘 중의 한가지만 해당이 되어도 지원할 수 있네요.


활동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활동 후 서포터즈 수료증 발급

- 자원봉사 시간 제공

- 수원시 소재 대기업 ESG 기업 탐방, 환경기초시설 탐방 제공

- 우수 활동자에 한하여 수원시장 표창 수여 (3명이내)


스펙형 대외활동인 것 같습니다. 근데 이미 저는 대외활동을 하고 있는게 많아서 다른 정보를 찾아보도록 합시다.


2. 공군 스페이스 챌린지

스페이스 챌린지라고 해서 매 년 공군에서 시행하는 행사가 있습니다. 화려한 공군 조종사들의 비행기 공중 묘기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활동인데 4월 27일자로 마감된 활동이네요.


3. 수원연등축제

D기동

아... 수원 연등회 축제도 있었네요. 왜 이런 축제는 내가 조회를 했으면 다 '마감' 이 된건지 아쉽네요. 화성행궁, 장안문, 팔달문 일대에서 개최되고 봉축법요식, 봉축문화제, 제등행렬이 그 내용이네요.

[전체적인 후기]

1. 가족동반 행사

가족 동반 행사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경기도워라벨링크 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질 좋은 행사와 프로그램 등이 많이 있어서 가족과 육아를 함에 있어서 프로그램의 지원과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말씀드린 위와 같은 프로그램 등도 기회가 되면 가족이나 친구, 지인과 함께 참여해볼 수 있는 것이니까요.


2. 이벤트 등이 시행이 되고 있음.

경기도워라벨링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등이 시행이 되고 있어서 설문조사나 특정한 액션을 취해주면 기프티콘이나 교환권을 제공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번 참고하셔서 현재는 경기도워라벨링크에서 무슨 행사가 진행이 되는지 확인 해보시고 한 번 응모해보세요.


3. 온라인 상담 진행

경기도 워라벨링크에서는 이용하는 대상자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온라인 상담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 카테고리도 다양하고 광범위하니 이를 잘 활용해서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분명히 플랫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촉매요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저출산 극복 정책을 제시해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