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PMB 09기]
웹 프론트엔드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1.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 구조 만드는 역할
콘텐츠의 레이아웃을 제어합니다.
웹 페이지 디자인을 위한 구조 제공
모든 웹 페이지의 기본 빌딩 블록
2. CSS: Cascading Style Sheets : 웹사이트 스타일을 지정하는 역할
웹 페이지 요소에 스타일을 적용합니다.
웹 페이지를 반응형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화면 크기를 대상으로 합니다.
주로 웹 페이지의 "모양과 느낌"을 처리합니다.
3. Javascript : 프로그래밍 랭귀지 중 하나 (C, 파이썬 등) : 상호 작용을 증가하는 역할
웹 페이지에 상호 작용 추가
복잡한 기능 및 기능 처리
기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래밍 코드
당근 마켓의 웹 사이트를 이 세 가지로 한번 들여다보려고 한다.
구성을 크게 본다면 HEAD와 BODY로 구성되어 있다. HEAD는 메타데이터와 링크, 스크립트,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다. BODY는 HTML 문서의 텍스트, 이미지, 하이퍼링크 등 모든 데이터가 담겨 있는 곳이다.
CSS는 BOYD-FOOTER부분에서 찾아보았다.
위에 찾은 두 가지 이외에도 페이지 내에 있는 폰트 종류, 색상, 크기와 줄 간격 등을 CSS라고 볼 수 있다.
스크립트 타입을 Javascript을 사용한다는 것을 일단 알 수 있었고 다양한 하이퍼 링크를 연결시켜주는 기능이 Javascript라고 볼 수 있다.
아직 프론트엔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서 많은 것을 찾지는 못했지만 간단하게 살펴본 결과 어떻게 나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CSS를 찾으면서 당근 마켓에서 설정해 놓은 것을 켰다 껐다를 반복해 보며 이 스타일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기회에 조금 더 공부해서 다른 기능들도 많이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