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인사이트 기록
* 위 글은 '위클리 마케팅 인사이트 분석 스터디' 참여를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 함께 마케팅 인사이트를 나누고 스터디를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은 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마케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분야 상관없이, 주니어, 시니어 모두 대환영!
매년 만우절이 다가오면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벤트와 재밌는 기획을 진행하죠:)
때로는 이 만우절 이벤트가 독이 될 때도 간혹 있지만! 다양한 브랜드 마케터분들이 그동안의 제약에서 벗어나 만들어내는 결과물들을 보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올해 만우절 승자는 공차인 것 같네요!
유튜버들이 원래부터 즐겨 만들던 펄떡볶이를 실제로 출시해 특이하면서도 낯설지 않은 제품을 선택했고,
떡볶이와 버블티의 조합으로 만우절에만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을 놓치지 않았고,
(평상시에 내놓는다면 '저걸 누가 먹어...?' 하는ㅋㅋㅋ)
만우절이 다가오기 전 일부 매장 출시를 통해 유튜버, 인스타그래머들을 통한 강력한 바이럴도 유도했습니다.
너무나 재밌는 만우절 이벤트이지만 제대로 진행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누구나 보았을 때 불쾌하지 않은 유머를 브랜드에 녹여내는 일인 것 같네요!
마케터가 '마케팅'이라는 이론을 넘어 사회의 변화와 목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사용하는 언어와 단어에 정말 많은 신경을 쏟아야 한다는 걸 한 번 더 생각하게 됩니다! :)
여러분 기억 속에 남는 특이한 만우절 이벤트는 무엇인가요?
https://www.news1.kr/articles/?5369364
* 위 글은 '위클리 마케팅 인사이트 분석 스터디' 참여를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 함께 마케팅 인사이트를 나누고 스터디를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마케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분야 상관없이, 주니어, 시니어 모두 대환영!
https://weeklymarketingstudy.oopy.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