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금운사 Jul 20. 2024

364. 톨레도의 원경(遠景)

톨레도(Toledo)는 스페인 카스티야라만차 자치주의 주도이며, 과거 로마제국이 톨레툼(Toletum)으로 명명하며 통치했던 깊은 역사를 갖은 도시이다. 로마의 멸망 후에는 서고트 왕국의 수도, 이슬람 세력의 지배, 국권회복 후에는 카스티야 레온 연합왕국의 수도였다. 1560년 펠리프 2세 왕이 수도를 마드리드로 천도한 후에는 우리나라로 따지면 경주(慶州) 정도라고 볼 수 있다. 이곳은 타구스 강으로 둘러싸인 언덕 위에 조성된 도시로 천연의 요새 역할을 하고 있었다. 마치 안동 하회마을처럼 강이 도시를 휘감고 돌아 흐른다.

<톨레도의 원경>
<톨레도의 원경>

마드리드에서 출발지에 따라 다르지만 대충 90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관광버스나 승용차로 편도에 1시간 정도 소요되므로 당일 관광이 가능하고, 1일 투어를 진행하는 여행사들도 많다. 금삿갓은 데보드 신전 근처에 위치한 VPT 여행사를 이용했다. 아침 일찍 숙소를 나와서 여행사까지 슬슬 걸어서 도착하니 벌써 몇 팀이 먼저 도착해 있었다. 여행사에서 티켓을 사서 전용버스를 탑승하고 관광을 하는 일정인데, 별도의 가이드나 여행지 설명은 서비스하지 않고 왕복 교통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363. 마드리드 데보드 신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