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필준 Feb 21. 2023

나의 성장 동력은 어디에서 나오나요?

고민 카드 리뷰

나의 성장 동력은 호기심이다.

이 호기심은 두 가지로 나뉜다.

1. 나에 대한 호기심

2. 외부에 대한 호기심

이다.


나에 대한 호기심은 다음과 같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내가 무엇을 얼마나 빨리 배울 수 있을까?"

"내가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을까?"

"나는 지금 하고 싶은게 무엇인가?"

이다.


외부에 대한 호기심은 다음과 같다.

"저 인간은 왜저럴까?"

"저건 무슨 뜻일까?"

"저 책은 어떤 내용일까?"

"이건 왜 만든걸까?"

이다.


하지만 둘다 결국 나에 대해 아는 과정이고,

내가 성장하는 과정이다.


아무튼 나는 내가 궁금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성장을 위해 내가 해야할 일은 호기심을 유지하는 것.

그것만 잘하면 된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어떤 경향성을 가지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