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eneralist choi Mar 24. 2022

직장인 매일 성경구절 #45

후히 드릴 것

D. 그리스도 제자의 자격

후히 드릴 것


잠언 3:9-10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 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라.


Proverbs 3:9-10

Honor the Lord with your wealth, with the firsfurits of all your crops; then your barns will be filled to overflowing, and your vats will brim over with new wine.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을, 열심히 농사지어 얻은 곡식을 누군가에게 준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내가' 노동하여 얻은 수확이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어린 아이일 때 아이스크림 한 입만 달라던 아빠가 떠오릅니다. 그 한 입을 주기가 아까워서 망설이다 한 입을 주었습니다. 정작 사준 건 아빠인데 말이죠. 아빠가 한 입만 달라고 그런 것은 너무 뺏어먹고 싶었던 걸까요? 너무 맛있어 보였기 때문일까요? 짓궂긴 하지만 자신을 사랑하는지, 자신을 공경하는지, 자신에게 자기가 가진 아이스크림 한 입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해서였을 것 같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아낌없이 주시기를 바라시는 분입니다. 그분의 큰 뜻을 바라보지 못한 채 세상에 작은 것에 소망을 두고 살지 않는 우리 되길 소망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 매일 성경구절 #4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