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꼬두람이 Jun 12. 2023

생각하기 나름

나는 가끔 인간이니까 신께 감사할 때가 다. 생각하는 인간이라서 좋을 때도 많았다. 그런데 어느 때부턴가 너무 생각을 많이 해서 두통을 달고 살 때는 고통이었다. 그렇지만 나의 몸에 혈이 맑아지는 느낌(오늘의 초여름처럼 바람이 시원하고 맑을 때)이 올 때는 수술대에서 마취약을 흡입하는 것처럼 눈앞에 보이는 모든 것이 가볍게 느껴진다. 나의 머릿속 생각이라는 님도 가끔 쉼표를 찍고 싶을 때가 있나 보다.


나의 건강과 옆사람 건강에 부쩍 신경을 쓴 지도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간다. 어쨌거나 요즘  나의 하루하루는 매우 바쁘다. 글을 쓰기보다는 우리 몸이 움직이는 방향에 더 관심이 많다.


긍정적인 나의 생각은 상대에게도 유리하다. 그래서  먼 곳보다는 가까운 배려하기 시작했다. 그러니 창문 너머는 에게 너무 서운할 것도 없겠다. 먼저 나를 만들어놓고  아이들을 훈계하는 것도 좋은 것이니.


생각으로 집 한 채를 사고 먼 섬을 섭렵하고 생각으로 비행기를 타고 생각으로 세계를 여행하고 생각으로 숲이 되고  생각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생각으로 떠난 가족과 친구를  만나기도 한다. 오로지 좋은 일로만 만난다.


마당이 없는 아파트면 어떠리. 아주 먼 나라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면 어떠리. 나의 행복, 나의 꿈은 생각하기 나름.


오늘 아침 베란다에서 또 하나의 기억, 반가움을 목격했다. 작년 가을에 보길도에서 데려온 황칠나무 한 그루에서 싹이 튼 것이다. 사실은 다섯 그루를 데려왔다. 다섯 그루 모두가 옆으로 성장(수피가 도톰하게)을 돕기 위해 맨 윗부분의 순을 잘랐는데 일 년이 다 되어가는데도  싹이 나지 않았었다.

이 얼마나 반가운 소식인가. 싹이 트지 않는 4그루 황칠나무에도 곧 새순이 돋아나기를 기대하면서 파이팅!


올여름은 시 쓰기보다는 의미 있는 빗방울과 햇빛으로 계속 정진!


우리집 베란다의 황칠나무
우리집 베란다의 케일
우리 마을 어느 고깃집 앞마당의 다알리아


2022년10월 보길도 어느 집의 마당 모퉁이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다른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말의 능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