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비 ivy Feb 10. 2024

미국, 은행도 드라이브쓰루??

미국인들은 차에서 내리지 않고 별 걸 다 한다. 커피, 음식 등은 드라이브쓰루가 익숙했지만 은행 업무도 드라이브쓰루로 하는 걸 보고 참 신선한 문화충격을 받았다. 어떤 은행 업무까지 가능한지 범위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일단 현금 찾는 건 확실히 가능하다. 

뱅크오브아메리카 Bank of America

나의 주거래 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 Bank of America



드라이브 뜨루~~ 멀리서 보고 주유기 인가 싶었다. (차로 줄 서기 시전)


현금인출 가능


애플페이(월렛) 사용 가능, 카드를 태그 해도 되고 삽입해도 된다. 가능합 카드를 집어넣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을 선호한다. (도용방지) 나는 보통 카드를 태그 하거나 애플페이 기능을 사용한다. 애플페이에 등록해 둔 Debit Card(한국 체크카드 개념)를 태그 해도 현금 인출 가능하다.(내가 해봤다.)


금액과 지폐단위 선택가능


자, 이렇게 애플페이 기능으로 현금인출 가능, 10불짜리로 몇 장 인출해 봤다. 빳빳하고 깔끔하게 이쁘게 잘 나왔다.


참 신기하고 색다르고 편리하다고 느꼈던 미국 문화 중 하나다. 현금인출도 차에서 내리지 않고 해결하는 미국인들! 처음 봤을 때는 참 신기하다고 생각했다. 색다르고 편리하고 주차걱정 안 해도 되고 날씨 걱정 안 해도 되니 편리하다. 그리고 뱅크 오브 아메리카 한국인 직통번호도 있다.! 



이전 01화 미국 골프장 어떻게 이용하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