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극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TnG 상상마당 시네마 Apr 07. 2024

배우 권다함과 함께하지 않으면,
ㅇ난감.

2024년 3월, 권다함 배우전

ᅠ         지난 3월, 라이징스타 배우 권다함의 필모그래피를 들여다보는 권다함 배우전이 지난 3월 한 달간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진행됐다. 








ᅠ          이달의 배우전은 단편영화와 독립영화로 탄탄히 필모그래피를 다져온 한국 영화배우를 조명하기 위한 KT&G 상상마당 시네마의 신규 프로그램으로,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살인자ㅇ난감]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권다함이 첫 시작을 맡았다. 배우 권다함은 단편 <어쩌다 우리는>(2012)을 시작으로 장편 <검사외전>(2016), 단편 <악마를 보았다>(2016), <쉬운 일 아니에요>(2017), TV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2017)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다. 첫 장편영화 주연 데뷔작 <그 겨울, 나는>(2021)으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는 등 대중의 주목과 함께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를 선보이며 차세대 라이징스타로 거듭나고 있다.



 ᅠ         권다함 배우전을 기념하여, KT&G 상상마당 시네마는 지난 3월 한 달 동안 장편 <그 겨울, 나는>, 단편 <악마를 보았다>, <아쿠아마린>, <굿타임>, <X의 저주>를 특별 상영했다. 특히, <그 겨울, 나는>은 배우 권다함의 장편영화 데뷔작이자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진 전환점과 같은 영화였다. 배우 권다함은 <그 겨울, 나는>으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제24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편 <그 겨울, 나는>
단편 <악마를 보았다>
단편 <아쿠아마린>
단편 <굿타임> 
단편 <X의 저주>



ᅠ         3월 17일 일요일 14시에는 단편 <악마를 보았다>, <아쿠아마린>, <굿타임>, <X의 저주>의 연속 상영에 이어, 권다함 배우전의 주인공인 배우 권다함이 직접 참석한 GV가 진행됐다. 행사의 진행은 박혜은 편집장이 맡았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배우 권다함은 "더 좋은 혹은 유명한, 인지도가 있는 배우가 돼서 제가 참 아끼는 사람, 아끼는 작품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좋은 영향을 되돌려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그런 의미에서 이런 자리에 와주신 게 참 감사해요"라며 이번 배우전에 관심을 갖고 찾아준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ᅠ         배우 권다함에 이어, 오는 4월에는 배우 전소니와 함께 하는 전소니 배우전이 진행됩니다. 장편 ‹소울메이트› 상영과 함께 단편영화 상영과 GV 소식까지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물랭킹 1위 '김남길', 배우관으로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