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별 May 23. 2024

내가 버는 돈이 정확히 내가 제공한 가치다

이제 이해된 돈의 속성

회사에서 돈을 더 주었으면..


돈이 더 생겼으면..


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돈에 대한 책과 영상들을 한 3년 정도 보니 이제야 알게 되었다.


돈은 교환의 가치이기 때문에, 내가 상에 내놓는 가치를 번다는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그리고 회사를 다니는것 이외에도 내가 가치를 창출하면 그에 상응하는 돈을 벌 수 있겠다는 사실도 말이다. 그러니 브런치의 독자님에게도 이 글을 보고 얻어갈 수 있는 영감을 드릴 수 있다면 그 또한 내가 가치있어지는 길 이지 않을까.


내가 백만원을 벌고 싶다면, 백만원에 해당하는 가치를, 천만원을 벌고 싶다면 천만원에 해당하는 가치를 만들어 내기만 하면 된다.


돈 버는것도 그에 해당하는 문제 해결인것이 분명하다.


이젠 문제만 해결하는 방법만 찾으면 되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감정에는 이유가 있는데, 살펴봐야 보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