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유통사는, 이벤트메이커를 이렇게 활용합니다

선물하기 for Biz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물하기 for Biz 팀입니다!


유통사에서는 선물하기 for Biz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안내드려보려고 합니다. 이번 사례는, 저도 가전제품을 구매하러 갈 때마다 1순위로 검색해 보는 곳인데요. 내 생활공간에 딱 맞는 전자제품이 있는 곳! LG전자 베스트샵의 활용사례를 인터뷰 내용을 통해 소개드려 보도록 할게요.




당신을 위한 생활 맞춤 컨설턴트, LG전자 베스트샵



INTERVIEWEE

: LG전자 베스트샵 윤재원 선임님 / 스캣커뮤니케이션 조형인 과장님, 김민식 대리님



담당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윤재원 선임님 : LG전자 베스트샵 디지털마케팅팀에서 마케팅 전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형인 과장님 / 김민식 대리님 : 스캣커뮤니케이션 디지털마케팅팀 SNS 채널 이벤트 기획 및 운영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베스트샵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 진행의 주목적은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활용하여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었어요.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경품 지급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로 이벤트를 홍보하면, 유저분들께서 카카오톡으로 예약 후 방문하여 선물하기 for Biz "이벤트메이커" 폼을 통한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형태로 이벤트를 진행해 보았어요.  



"경품 이벤트를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진행해 보니, 유저 이탈률이 감소되어 좋았어요."

이벤트메이커와 카카오톡 채널을 연계한 경품 이벤트 진행했을 때, 유저가 카카오톡 내에서 모든 것들이 진행된다고 느껴 유저 이탈률이 적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에 다른 플랫폼의 폼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 이벤트 응모 시 아웃링크로 연결되는 이슈 등으로 유저의 이탈이 많았던 경험이 있었거든요. 또한 응모자 리스트와 함께 수집된 답변을 선물하기 for Biz 홈페이지 내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점도 매우 좋았습니다.



"사용이 어려운 문자메시지 대신 유저들에게 친숙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을 발송할 수 있어 편리했어요."

기존에 사용했던 경품 발송 플랫폼의 경우, 문자메시지를 통한 발송이 기본이다 보니 주요 고객군인 중˙장년층 분들께서 문자를 찾아 사용하기가 매우 어려웠어요. 그런데 유저들에게 친숙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장년층 유저들도 배송지를 입력하는 부분에서도 큰 어려움 없이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어서 CS도 거의 없었어요. 교환권뿐만 아니라 배송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점, 그리고 교환권 자체의 넉넉한 유효기간 역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벤트메이커와 함께 최초 목표했던 효과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었어요."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높은 참여도를 기반으로, 실제 매장 방문까지 이어지는 것이 1차 목표였는데요. 이번 LG전자 베스트샵 아산점에서 배송상품 경품 진행 시 200명 이상의 고객들께서 매장에 입장하려고 줄을 서는 경험을 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사람이 많이 방문해야 행사의 분위기도 많이 살릴 수 있는데요. 이런 점에서 충분히 목적을 달성했다고 생각하고, 가전 및 전자제품을 구매하는 유저도 적절히 발생하여 충분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향후에도 이벤트를 진행함에 있어 이벤트메이커 기능을 자주 활용할 예정이며, 다른 채널에서도 활용해보려고 검토 중에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투썸플레이스, 이벤트메이커를 만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